페네르바체 감독 확언 "김민재, 내가 본 선수 중 최고 수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터키 매체와 축구인들의 칭찬에 이어, 비토르 페레이라 페네르바체 감독이 직접 김민재에 대해 "최고 수준의 선수"라고 말했다.
페레이라 감독은 10월 1일(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의 쉬크뤼 사라조을루에서 열리는 2021-2022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D조 2차전 올림피아코스전을 앞두고 29일 공식 기자회견을 가졌다.'SPORX' 등 현지 매체와 가진 인터뷰에서 페레이라 감독은 선수들에 대해 말할 기회를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터키 매체와 축구인들의 칭찬에 이어, 비토르 페레이라 페네르바체 감독이 직접 김민재에 대해 "최고 수준의 선수"라고 말했다.
페레이라 감독은 10월 1일(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의 쉬크뤼 사라조을루에서 열리는 2021-2022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D조 2차전 올림피아코스전을 앞두고 29일 공식 기자회견을 가졌다.
'SPORX' 등 현지 매체와 가진 인터뷰에서 페레이라 감독은 선수들에 대해 말할 기회를 잡았다. "김민재는 최고 수비수다. 내가 경력을 통틀어 본 선수 중 최고 수준이다"라고 말하며 극찬을 보냈다. 이어 머르김 베리샤 등 새로 영입된 다른 선수들에 대해서도 만족한다고 말했다.
페레이라 감독은 2004년부터 17년 동안 프로 감독으로 일해 온 베테랑이다. 포르투, 페네르바체, 올림피아코스 등 굵직한 팀을 지휘한 경험도 있다. 그 긴 경력을 통틀어도 김민재는 최고로 꼽히는 제자였다.
페레이라 감독은 터키 쉬페르리그에서 드문 스리백을 도입해 현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중심에 활용하기 위해 김민재를 콕 찍어 영입했다. 페레이라 감독은 또 제기된 스리백 의문에 대해 "전에도 대답했다. 매번 스리백, 스리백 이야기만 한다. 그게 중요한 게 아니고 팀의 작동방식이 중요한 것"이라며 자신의 방식을 수비 대형으로만 판단하지 말라고 주문했다.
김민재는 이달 초 A매치 2경기부터 시작해 터키로 돌아간 뒤 일주일에 2경기씩 매번 풀타임을 소화하고 있다. 올림피아코스전 역시 부상 등 변수가 없다면 출장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섹시 잠옷 틱톡댄스' 치어리더, "후방주의" 언급은 왜?...알고보니 짬뽕집 알바 '효녀' - 풋볼리스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우유곽민선 아나운서 무슨 일? ㅋㅋㅋ 벌칙 수준...므흣 너무 좋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과감한 겨드랑이' 바디프로필 '코피 나겠군' 헉! K리그 출신이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한준의 작전판] 맨시티 꺾은 음바페+메시+네이마르 작동법 해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황금 시간대 이강인 경기 없어질까…마요르카, 낮 경기 중단 요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벤제마, '레알 대선배' 라울 넘어 UCL 72호 골 기록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위기의 산투…"토트넘 선수들이 원치 않는 감독, 곧 경질될 수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비야레알만 만나면 무승부‘ 맨유, 위기 탈출 위해 첫 승이 절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