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많은청년들 '클라우드튜링',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인공지능 솔루션' 부문 대상 1위 수상

입력 2021. 9. 29. 14:48 수정 2021. 9. 30. 02: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챗봇 브랜드 클라우드튜링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인공지능 솔루션’부문 1위를 수상했다.

㈜꿈많은청년들은 2016년부터 챗봇 브랜드 클라우드튜링 '챗봇 제작 의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총 100여 곳의 레퍼런스를 보유한 커스텀 챗봇 전문 기업이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카카오 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 구글클라우드플랫폼(GCP) 파트너스로 선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월에는 '챗봇 제작 의뢰'의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직접 챗봇을 만들 수 있도록 챗봇 제작 툴 '챗봇 빌더'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로 e커머스 피칭페스타 2021에서 소비자 가치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한편, 챗봇은 자동화된 답변을 통해 반복되는 문의를 줄이거나 성향 테스트, OX 퀴즈 등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는 등 활용 방법이 다양하다. 카카오톡 채널과 웹사이트 등 다양한 채널에 챗봇을 도입할 수 있어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 측면도 기대해볼 수 있다.

㈜꿈많은청년들 정임수 대표는 "대상을 받게 되어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한 발 더 앞서 인공지능 챗봇을 고도화하고 혁신을 이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