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 속 여성과 현대 여성과의 대화.. 기독교반성폭력센터, 내달 기획 강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독교반성폭력센터는 '성서 속 여성과 현대 여성과의 대화'라는 주제로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간 매주 금요일 기획 강좌를 열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28일 "강좌를 통해 여성의 관점으로 성서 속 이야기와 현재를 모두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하며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독교반성폭력센터는 ‘성서 속 여성과 현대 여성과의 대화’라는 주제로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간 매주 금요일 기획 강좌를 열 계획이다. 강좌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으로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28일 “강좌를 통해 여성의 관점으로 성서 속 이야기와 현재를 모두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하며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박유미 비블로스성경인문학연구소장이 ‘여성의 관점으로 구약의 법 읽기’, 김순영 한국연구재단 연구원이 ‘여성의 관점으로 잠언 읽기: 구약 잠언 남자의 정절을 말하다’, 강호숙 기독인문학연구원 연구위원이 ‘기독교 신앙과 성: 하나님 이미지와 신앙, 성 정체성과 성 역할 남녀관계’ 등을 강연한다. 수강료는 5만원이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안규영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창조섭리인 ‘평등’ 시선으로 여성 리더십의 길 열어가야
- ‘국정원 넘버 2’ NGO로 가다… “낮은 곳에 희망 잇는 다리될 것”
- 코로나19 틈타… SNS·유튜브 통해 왜곡된 종말론 급속 확산
- 1300대 1 뚫은 찬양… “우리 삶을 쓰고 연출하는 분은 하나님”
- ‘목사 5명·사모 1명’ 6남매 “부모님 삶 보며 믿음 배웠죠”
- 조용기 목사, 영면에 들다
- 희망의 메신저 조용기 목사 별세 _ 한국 교회의 큰 별이 지다 I 국민일보 (2021.9.14)
- 시진핑 “운명공동체” 푸틴 “中역할 환영”…반미 ‘브로맨스’ 과시
- 부부교사는 연금 풍족, 국민연금 수령 부부는 ‘못살아’
- 불법 신고했을 뿐인데…“파파라치” 현수막으로 비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