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홈트 안내서 끝판왕!

2021. 9. 29. 0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과 폭염으로 집콕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 필요한 것은 홈트! 컨디션 조절이나 실루엣 정리를 위해 몸을 움직이는 것부터 시작해볼 것. 초간단 폼롤러부터 미니 짐볼까지, 다양한 소도구를 사용하면 보다 즐겁고 효과적인 홈트가 가능하다.
「 지금은 홈트 시대! 」
코로나19가 만든 순기능 홈트! 유튜브의 홈트 콘텐츠는 수천 개에 이르며, 부위별·단계별로 세분화돼 있어 ‘운알못’들도 얼마든지 따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하루 종일 스트레스받아 피로가 누적된 나의 몸과 정신적 건강을 위해 홈트가 필요하다. 홈트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그 이유는 집에서 몸을 움직이며 운동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서다. 피곤하고 지쳐 집으로 오면 침대에 몸을 누이고 싶어지기 마련이니까. 하지만 아침이든 저녁이든 본인에게 맞는 시간에 하루 10~20분씩이라도 몸을 움직이자. 홈트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몸에 쌓인 독소 배출과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브라톱 8만9천원 언더아머. 레깅스 3만9천원대 안다르. 스니커즈 19만9천원 리복.
「 운알못들을 위한 폼롤러 」
격렬하게 움직이는 것만이 운동은 아니다. 폼롤러를 이용한 운동은 마사지에 가깝지만 근육을 이완해 운동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며, 유연성을 높이고 독소 배출을 돕는다. 근막을 이완시켜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몸의 부기가 완화되며, 울퉁불퉁한 보디라인도 정리할 수 있다. 겨드랑이, 종아리, 허벅지, 엉덩이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위를 혼자 마사지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 그러니 와식 생활을 사랑하는 프로 눕방러들이여, 누울 거라면 폼롤러 위에 눕도록 하자!
탱크톱 3만9천원 안다르. 레깅스 5만9천원 나이키. 스니커즈 32만원 아식스. 폼롤러 3만9천원대 마이롤러. 요가 매트 7만8천원 룰루레몬.

✔ 폼롤러를 지나치게 오래 사용할 경우 근육이나 인대가 과도하게 늘어날 수 있다. 부위당 1~2분 정도 시행할 것.

「 예쁘고 효과 좋은 소도구 모음ZIP 」
홈트족이 늘어나면서 홈트 운동기구 또한 점점 진화하는 추세다. 기능도 좋고 디자인도 예쁘면 운동을 한 번이라도 더 하게 될 테니 소재, 성능, 디자인 하나도 놓치지 말고 따져서 선택하길.
탱크톱 5만5천원 나이키. 브라톱 6만7천원 룰루레몬. 웨이트바 2만9백원 안다르.

앉아 있는 내내 균형 감각을 기를 수 있는 짐볼 체어

▲ 18만9천원 차이.

균형을 잡으며 코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 보드

▲ 12만9천원대 에르고바디.

유해 물질 테스트에서 안정성을 인정받은 덤벨

▲ 각각 5천3백원 멜킨.

비비드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마사지볼

▲ 각각 9천9백원 마이롤러.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줄넘기.

운동 데이터 누적 기능도 있다.

▲ 4만9천원대 앳플리.

2개로 분리되는 투인원 폼롤러

▲ 7만8천원 룰루레몬.

참나무 껍질의 코르크 소재로 만든 매트.

▲ 2만7천원대 버핏.

모래주머니 역할을 하는 중량 밴드.

디자인이 예뻐 야외에서 계속 차고 운동하기에 좋다.

▲ 각각 4만9천원대 차이.

「 효과도, 재미도 높여주는 미니 짐볼 」
플렉스볼, 미니볼은 전신에 활용 가능하지만 그중에서도 복부·코어·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을 할 때 특히 효과적이다. 에디터가 추천하는 것은 보관이 편한 미니 짐볼! 복근 운동을 위해 다리에 끼워 사용할 때는 바람을 완전히 넣어 탄성을 높여주고, 허리나 옆구리에 지지대로 사용할 경우 바람을 살짝 빼주면 된다. 미니 짐볼 하나면 집에서도 11자 복근, 애플 엉덩이를 만들 수 있다(물론 여기에서 제일 중요한 건 홈트를 생활화하는 당신의 의지!). 이렇게 소도구를 활용하면 맨몸으로 하는 것보다 효과적이고, 또 챌린지처럼 느껴져 더 재밌게 운동할 수 있다.

다양한 홈트 소도구와 함께 홈트의 재미에 빠져보길.

크롭 톱 12만5천원, 바이커 쇼츠 9만3천원 모두 룰루레몬. 헤어밴드 1만원 휠라. 양말 9천9백원, 미니 짐볼 1만3천원 모두 안다르. 요가 매트 2만7천원대 비핏.
크롭 톱 12만5천원, 바이커 쇼츠 9만3천원 모두 룰루레몬. 헤어밴드 1만원 휠라. 양말 9천9백원, 미니 짐볼 1만3천원 모두 안다르. 요가 매트 2만7천원대 비핏.
크롭 톱 12만5천원, 바이커 쇼츠 9만3천원 모두 룰루레몬. 헤어밴드 1만원 휠라. 양말 9천9백원, 미니 짐볼 1만3천원 모두 안다르. 요가 매트 2만7천원대 비핏.

✔ 미니 짐볼은 상체, 하체, 코어 운동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고 보관이 용이해 홈트 소도구로 제격!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