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중국 농산물 브랜드 'Panzhihua Fruit' 공식 출범

최정환 2021. 9. 28. 15: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siaNet 91915

(판즈화, 중국 2021년 9월 28일 AsiaNet=연합뉴스) 며칠 전, 지역 농산물 공공 브랜드 'Panzhihua Fruit'가 공식 출범했다. 중국 쓰촨성 판즈화시를 기반으로 하는 동종 최초의 브랜드인 'Panzhihua Fruit'는 판즈화시와 중국 굴지의 전자상거래 업체 JD.com 간의 파트너십에서 나온 결실이다. 판즈화시 인민정부에 따르면, 'Panzhihua Fruit' 브랜드의 목적은 판즈화산 망고, 석류, 비파 및 체리 같은 고품질 과일을 위한 균일한 'ID 카드'를 발행하고, 'Panzhihua Fruit'가 브랜드화 개발 여정에서 진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한다.

중국 남서부에 위치한 판즈화는 쓰촨성의 유일한 아열대 과일 생산기지로, 매우 드문 아열대 섬 유형의 다차원적인 기후로 유명하다. 판즈화의 연간 일조 시간은 2,300~2,700시간에 달하고, 평균 기온은 섭씨 19~21도다. 연중 서리가 내리지 않는 날은 300일이 넘는다. 중국국가지리(Chinese National Geography)는 판즈화를 가리켜 "덥고 건조한 계곡에 위치한 열대 과일 왕국"이라 불렀다.

비할 데 없는 지리, 기후 및 환경이 결합해 우수한 품질의 'Panzhihua Fruit'를 생산하는 비옥한 토양이 됐다. 판즈화산 과일 중 망고는 특히 육질, 최소한의 섬유성 및 풍부한 과즙뿐만 아니라 카로틴, 비타민C, 거친 섬유질, 아미노산 및 셀레늄 같은 성분이 풍부해 영양가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판즈화산 망고는 가용성 고형물 함량이 최대 14~23%에 달하는데, 이는 중국 내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동일 품종보다 2~6%포인트 높은 수치다.

우수한 품질은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다. 판즈화는 1990년대부터 환경친화적인 농업 개발 경로를 항상 고집해왔고, 과일 재배 부문에서 살충제와 화학 비료를 최소한으로 줄였다. 대신 보호 주머니, 풀-스펙트럼 모니터링 및 태양광 기반의 곤충 제거 램프 같은 물리적인 방법을 통해 해충 문제를 해결했다. 이와 같은 열정은 유럽 당국으로부터 우수농산물관리제도(Good Agricultural Practices, GAP) 같은 인정을 받았다.

'Panzhihua Fruit' 브랜드가 공식 출범함에 따라, 판즈화의 과일 산업은 표준화, 브랜딩, 시장화 및 디지털화를 특징으로 하는 고품질 개발 단계로 전적으로 진입했다. 'Panzhihua Fruit'는 파트너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인터넷과 디지털화 이점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수확, 분류, 저장부터 물류와 배송까지 전체 공정에 걸쳐 디지털화 및 표준화된 과학적인 관리로 강화될 전망이다. 그에 따라 모든 'Panzhihua Fruit' 제품은 추적이 가능하고, 인증을 획득하게 된다. 모든 'Panzhihua Fruit' 제품은 확인과 품질 보장을 약속하고, 소비자를 위한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을 보장한다.

최근 수년간, 판즈화는 청두-유럽 고속철도 같은 육지 및 항공 운송 회랑 덕분에, 멀게는 러시아와 카자흐스탄을 포함해 10곳이 넘는 국가와 지역으로 과일을 해외 판매했다. 러시아, 동북아시아 및 유럽 같은 국가와 지역으로 수출되는 'Panzhihua Fruit' 망고는 500,000t에 이른다.

러시아 SLC 그룹의 중국 대표 Dennis는 "입안에서 느껴지는 느낌이 매우 좋고, 당도가 높은 판즈화 망고는 러시아 가정에서 사랑받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에 따르면, SLC 그룹은 2년 연속 판즈화 망고를 구매했으며, 올해는 2,000t에 달하는 Keitt 망고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자료 제공: Panzhihua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