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만나는 메시와 펩..PSG vs 맨시티 맞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체티노가 이끄는 파리 생제르맹(PSG)과 펩 과르디올라가 이끄는 맨체스터 시티가 맞붙는다.
두 팀의 최근 맞대결에서 PSG는 2020/21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맨시티를 만나 1차전 파리에서 1-2, 2차전 맨체스터에서 0-2로 패하며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신인섭 인턴기자) 포체티노가 이끄는 파리 생제르맹(PSG)과 펩 과르디올라가 이끄는 맨체스터 시티가 맞붙는다.
PSG는 오는 29일 오전 4시(한국 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리는 2021/22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A조 조별 예선 2차전 맨체스터 시티와 맞대결을 펼친다.
두 팀의 대결은 작년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 카타르 대 아랍 에미리트, 돈 대 돈 그리고 메시와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맞대결로 주목을 받는다.
PSG는 최근 무릎 부상으로 리그 2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던 메시가 돌아올 예정이다.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리오넬 메시는 훈련에 참가한 후 뛸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포체티노 감독 역시 맨시티와의 경기를 앞둔 기자회견에서 "당일 선발 11명을 확정할 것"이라며 "하지만 나는 메시가 내일 스쿼드에 포함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두 팀의 최근 맞대결에서 PSG는 2020/21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맨시티를 만나 1차전 파리에서 1-2, 2차전 맨체스터에서 0-2로 패하며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두 팀은 챔피언스리그에서 총 5번을 만나 맨시티가 3승 2무를 기록 중이다. 맨시티는 최근 챔피언스리그 원정 10경기에서 8승 2무의 성적을 거두며 원정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중이다. 반면 PSG는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27경기 중 21승 5무 1패만을 기록하며 막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메시와 과르디올라도 재회한다. 메시는 과르디올라를 상대한 4경기에서 6골을 기록 중이다. 메시와 과르디올라는 지난 2016년 조별리그에서 맞대결을 펼친 바 있다. 당시 바르셀로나에서 뛰던 메시는 1차전 캄프 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고, 2차전 맨체스터 시티 홈에서 선제골을 넣은 바 있다.
사진=Xinhua/연합뉴스, PA/연합뉴스
신인섭 기자 offtheball943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지랑 사귀었다" 김종민, 과거 폭로 하하에 분노
- 블랙핑크 제니, 뉴욕 뒤흔든 '속옷 화보' 대형 광고판
- '미스맥심' 이소윤, 아이돌 접더니…글래머 몸매 과시
- '임신' 성유리, 상다리 휘어지겠네…직접 차린 밥상
- 유흥업소 출신 男과의 결혼…김나영 "결혼은 내 위주로"
- 김구라, 늦둥이 3살 딸 언급…"밥 한 시간 반씩 먹는다" 고충 토로 (꽃중년)
- 한가인 이미지 어쩌나…충격 분장, ♥연정훈도 걱정 "확 달라진 비주얼" [엑's 이슈]
- 롤스로이스 탄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도"…'마약 의혹' 심경 간접 고백 (유퀴즈)
- 중3 아들, 母 술 심부름 위해 한 달 16번 조퇴 "경고 통지 받았다" (고딩엄빠5)]종합]
- 한혜진, 재력 어마어마…명품 코트 깔별로 구매 "열심히 벌었다" (한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