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네이마르·음바페와 격돌' 과르디올라 "고생길이 훤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시티 감독이 세계 최고 스리톱을 보유한 파리생제르맹(PSG)과의 맞대결에 대한 속마음을 밝혔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 UCL 4강에서 합산 스코어 4-1로 PSG를 꺾은 경험이 있지만, 과르디올라 감독은 메시의 존재가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경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시티 감독이 세계 최고 스리톱을 보유한 파리생제르맹(PSG)과의 맞대결에 대한 속마음을 밝혔다.
맨시티는 29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2021-2022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A조 2차전을 치른다. 맨시티는 1차전에서 RB라이프치히를 6-3으로 꺾었고, PSG는 클럽브뤼허 원정에서 고전하며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미 네이마르와 킬리안 음바페를 보유하고 있던 PSG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하나로 꼽히는 리오넬 메시를 영입해 파괴력 있는 스리톱을 구축했다. 메시의 뒤늦은 합류와 부상으로 실가동 경기가 두 경기에 그쳤던 'MNM(메시, 네이마르, 음바페)' 스리톱은 맨시티전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PSG 감독은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메시의 부상 회복 소식을 전하며 메시가 경기 출전 명단에 포함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PSG를 상대할 과르디올라 감독은 메시의 위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 중 하나다. 바르셀로나 시절 메시와 함께 수많은 트로피를 들어 올린 바 있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 UCL 4강에서 합산 스코어 4-1로 PSG를 꺾은 경험이 있지만, 과르디올라 감독은 메시의 존재가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경계했다.
사전 기자회견에 참석한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 시즌 일은 지난 시즌 일일뿐이다. PSG는 환상적인 팀이다. 지난 경기도 치열했다. 그리고 이제 그들은 메시를 보유하고 있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 정도 수준의 팀을 상대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 팀이 돼 맞설 것이다. 어려운 경기가 될 것임을 알고 있다. 이 정도 수준의 경기에서는 90분 동안 펼쳐질 고난을 감당할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PSG가 보유하고 있는 선수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옛 제자 메시에 대해 "이런 선수들은 경기장 위에서 자신이 어떤 선수인지 보여준다. 무엇을 덧붙여 설명할 필요가 없다. 동시대에 그의 현역 시절을 지켜볼 수 있는 것은 행운이다. 메시는 선수 생활 내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고 극찬했다.
메시 외에 다른 선수들에 대해서는 "나는 마르퀴뉴스를 비롯해 아슈라프 하키미, 레안드로 파레데스, 마르코 베라티의 팬이다. PSG의 최전방 공격진들은 그들은 위치를 가리지 않고 뛸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인정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선수들"이라며 치켜세웠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섹시 잠옷 틱톡댄스' 치어리더, "후방주의" 언급은 왜?...알고보니 짬뽕집 알바 '효녀' - 풋볼리스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우유곽민선 아나운서 무슨 일? ㅋㅋㅋ 벌칙 수준...므흣 너무 좋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과감한 겨드랑이' 바디프로필 '코피 나겠군' 헉! K리그 출신이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서호정] '강철의 교관' 안익수 감독, '혁신적 전술가'로 돌아오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민재에게 빠진 페네르바체 대선배, 2경기 연속 “리그 최고의 선수” 극찬 - 풋볼리스트(FOOTBALL
- 제주, '거리두기 단계 하향'에 맞춰 관중 입장 재개…3천명 수용 예정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토트넘 격파’ 아스널, 약 1년 만에 '북런던의 주인'으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팀 벤투] ‘소속팀에서 침묵 깬’ 황의조, 대표팀에서도 ‘빛의조’로 돌아올까 - 풋볼리스트(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