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 가전 및 가구 분야 수상 기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른바 '집콕'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가전과 가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가 높았던 기업들을 선별하여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가전 및 가구 분야 수상기업들을 소개한다.
‘주식회사 태강컴퍼니’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생활, 주방 가전 부문 수상
‘주식회사 태강컴퍼니’에서 론칭한 브랜드 ‘리하스(LIHHAS)’가 론칭 1년만에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생활, 주방 가전 부문에서 브랜드 1위를 수상했다.
주요 제품은 오븐형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물걸레 겸용 무선 진공 청소기, 자동분유제조기 등이 있다.
‘리하스’ 브랜드 제품들은 각종 맘 카페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입소문을 타고 절찬리에 판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식회사 태강컴퍼니’는 단순히 브랜드만을 론칭한 것이 아니라, 론칭 이후 자체적인 A/S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들의 구매경험과 만족도를 높였다. 판매력과 서비스를 갖춤으로써 가종 온라인 주요 마켓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신생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빠르게 굳혔다.
‘주식회사 태강컴퍼니’ 관계자는 “소비자 만족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걸 다시 소비자들에게 되돌려 준다는 마음으로 보다 질 좋은 서비스와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소비자만족우수브랜드대상에서 생활/주방가전 부문 1위를 수상한 주식회사 태강컴퍼니의 LIHHAS 제품은 온라인 유명 쇼핑몰과 공식홈페이지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이비 브레짜’,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유아용품 부문 2년 연속 1위 수상
글로벌 유아용품 브랜드 ‘베이비 브레짜’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유아용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인정하고 만족한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하고 소개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었으며, ‘베이비 브레짜’는 그 가치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베이비 브레짜’는 분유를 넣으면 7초만에 자동으로 조유를 완성시켜주는 ‘자동 분유제조기’와 재료를 손질한 뒤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이유식이 완성되는 ‘이유식 마스터기’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그 중 ‘자동 분유제조기’는 북미와 유럽 등 전 세계 3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판매가 이루어져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 육아 업계와 맘카페 등으로부터 그 편리성을 인정받아 ‘브레짜 이모님’, ‘육아는 장비빨’과 같은 유행어를 만들어 낸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업체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에 선정되어 영광”이라며,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젖병 살균건조기 등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보르르’,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분유포트 부문 1위 수상
분유포트 전문업체 ‘보르르’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분유포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보르르는 ‘끓어오르는 육아자신감, boleuleu’라는 슬로건 아래 제품을 소개하는 기업이다. 한국 최초로 스마트분유모드를 선보인 보르르의 분유포트는 분유물을 준비하기 위한 여러번의 조작 필요없이 '스마트분유포트' 터치 한번이면 완성되는 제품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해당 업체의 '스마트 분유'는 물을 100도까지 끓인 후 3분 동안 안심 살균을 하며, 이후 43도로 식혀 온도를 유지해 주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 개봉 후 1년간 무료 A/S 와 선 발송 후 수거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편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쌍둥이엄마를 위한 1+1 이벤트 진행과 함께 출산준비물리스트 작성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초보 맘들에게 꼭 필요한 이벤트들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보르르 관계자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항상 엄마의 마음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제품을 개발해내는데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신비로숯침대,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숯침대’ 부문 대상 1위 수상
온열 숯침대 브랜드 신비로숯침대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숯침대’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신비로숯침대는 죽녹원으로 유명한 전라남도 담양산에 있는 100% 국내산 대나무만을 사용해 숯침대를 제작한다. 대나무 숯은 일반적인 숯보다 기공이 10배나 많아 산소 배출량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탈취나 제습을 위해 많이 사용되며, 항균작용이 뛰어나 주류 회사에서는 소주 제조 과정에서 불순물 제거를 위해 대나무 숯을 활용하기도 한다.
한편, 오픈한지 30주년을 맞이한 신비로숯침대는 온라인몰을 포함해 다양한 팝업스토어에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신비로숯침대의 박지홍 대표는 “30년 장인의 손으로 한 땀 한 땀 만들었기에 소비자들에게 진심이 전해진 것 같아 정말 기쁘다”라며 “바쁜 현대인들이 짧은 수면시간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건강한 변화를 약속드리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하나인더스트리,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 대상 ‘스마트 워치’ 부문 대상 1위 수상
㈜하나인더스트리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스마트 워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하나인더스트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워치 시장에 맞추어 FCB-SW111K 모델을 론칭 하여 순조롭게 운영 중이며, 야심 차게 선보인 FC바르셀로나 브랜드의 스마트 워치 역시 현재까지 SK스토어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하나인더스트리의 대표브랜드 ‘FC바르셀로나’는 SK스토어단독 브랜드로 전기면도기, 블루투스 이어폰, 음파칫솔 등 다양한 라이선스 상품들을 성공적으로 론칭하였다.
이렇듯 ㈜하나인더스트리는 창의력을 바탕으로 감각 있고, 혁신적인 디자인 및 상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2021년 250억 달성을 목표로 열정을 가지고 제품 개발에 열중하는 중이다. 이러한 이력을 바탕으로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 대상 1위에 수상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주)하나인더스트리의 배상준대표는 "올해도 대상 수상을 할 수 있어 모두에게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주)하나인더스트리는 국내외 유통은 물론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통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초심을 잊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임직원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한 감각 있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개발하여 고객만족이라는 가치까지 이뤄내는 회사로 지속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덧붙였다.
한편 ㈜하나인더스트리의 스마트 워치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하나인더스트리,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전기면도기’ 부분 1위 수상
㈜하나인더스트리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전기면도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식회사 하나인더스트리는 2014년 설립 이후 온/오프라인, 홈쇼핑 등에 영향력 있는 유통회사로 자리를 잡았으며, FC바르셀로나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가전제품, 컴퓨터 주변기기, 휴대폰 주변기기를 선보이고 있다. FC바르셀로나는 단일 브랜드로 SK스토어에서만 누적 250억을 돌파한 ㈜하나인더스트리의 대표 브랜드이다.
이어 지난 2018년 FC바르셀로나 브랜드로 가장 처음 선보인 전기면도기 상품은 2021년 5월까지 SK스토어 단독 채널에서만 판매되어 110억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으며, SK스토어 면도기 부분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FC바르셀로나 전기면도기는 뛰어난 절삭력을 자랑하는 2트랙 3D 스마트헤드로 움직임대비 넓은 면적의 면도를 가능하게 하며 5방향으로 유연하게 움직이는 3D 스마트입체헤드가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해 해주는 등 건식&습식 멀티 면도가 가능한 부분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상승시킨 것으로 보인다.
이에 (주)하나인더스트리 배상준대표는 "(주)하나인더스트리는 국내외 유통은 물론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통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초심을 잊지 않겠다”라며 “임직원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한 감각 있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개발하고 고객만족이라는 가치까지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번 대상 수상을 할 수 있어 모두에게 감사 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플랜트란스,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인테리어가구’ 부문 1위 수상
㈜플랜트란스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인테리어가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COVID-19의 영향으로 홈코노미(Home+Economy)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플랜트란스는 Made in You, PLANT LANCE 의 철학으로 기존의 기성 가구의 정해진 사이즈와 규격 등의 불편함에서 벗어나, 소비자 중심의 온디맨드(On-demand) 전략으로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스포크 가구 브랜드이다.
또한, 이탈리아 Arpa Industriale 사의 나노 기술을 적용해 만든 페닉스 소재(FENIXNTM)를 통해 소비자의 하나뿐인 공간에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도록 컬러와 사이즈, 쉐입 등 직접 고르고 선택할 수 있는 진정한 비스포크 가구를 지향하고 있다.
플랜스란트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한 것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큰 수상”이라며, “우리는 패스트푸드, 패스트패션과 같이 모든 것이 빠르게 소비되고 사장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가구도 예외는 아니지만 최근 대두되고 있는 환경문제와 ESG경영 등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가구로 동시대의 새로운 선택의 기준이 되어 이케아를 넘어서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토탈 홈 리빙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랩도쿠 ‘헤리터’,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주방용품’ 부문 대상 1위 수상
㈜랩도쿠의 감성 프리미엄 키친웨어 ‘헤리터’에서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주방용품’부문 1위를 수상했다.
헤리터는 한국 장인의 기술력에 우리 고유의 생활 양식과 세련된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접목하여 만든 키친웨어 브랜드다. 헤리터의 칼과 도마는 최근 tvN '윤스테이', '우도주막' 등 남녀노소가 즐겨 보는 TV 예능에서도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용품으로 등장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헤리터 식도의 계단식 칼날은 고기, 배추, 무 등 단단한 식재료도 손목에 무리 없이 썰 수 있도록 설계되어 소비자들을 만족시킨 바 있다.
랩도쿠의 전주홍 대표는 “헤리터 시그니처 제품인 식, 과도와 도마에 이어 최근 출시한 중식도까지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한국 주방에는 한국 칼'이라는 헤리터의 열정을 적극 응원해 주신 고객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고객 성원에 힘입어 칼, 도마 외에 다양한 카테고리의 주방용품들이 연내 출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고객이 먼저 만족하고 찾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L 콜라 10분만에 원샷후 사망…CT 본 의사 깜짝 놀랐다
- "그냥 한명 고소하고 싶었다" 땀닦는 남성 '음란죄' 신고한 여성
- "무궁화꽃 하면 총쏴 사람 죽어요" 6살 아이에 기겁했다
- 20대 베이비시터, 화재감지기 뜯자…그의 알몸 영상 수백건
- “고속도로 만취 운전자, 신고하자 낭심 걷어차고 아내도 폭행”
- [단독] 영화제작 190억 따내려했다, 대장동 키맨들 수상한 동업
- [단독] "조성은, 국정원에 CCTV 납품 제안" 또 폭로 나왔다
- 편의점 도시락 사면 주식 준다…5만개 완판시킨 이색 마케팅
- 파리지앵 꿈꿔 파리 다락방서 2년…가수 씨엘의 괴짜 아빠
- 갓 태어났는데 곁엔 할머니뿐…‘코로나 고아’ 110만명이 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