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뛰어난 스핀력과 압도적 비거리정확한 퍼팅 정렬 구현한 'VS4'
볼빅
골프 브랜드 ㈜볼빅이 2022년형 신제품 골프공 VS4를 출시했다. VS4는 볼빅만의 ‘브이-포커스 라인(V-Focus Line·5선)’이 디자인된 제품으로 쉽고 정확한 퍼팅 정렬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장점이다. 뛰어난 스핀력과 압도적 비거리까지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4피스 골프공이다.
특히 이 제품의 주목할 점은 골프공에 새겨진 V-포커스(5선)의 퍼팅 라인이다. 제품 구매 시 골프공의 5선 라인과 일치시킬 수 있는 스티커(드라이버용 1개, 퍼터용 2개·박스 내장)를 제공하는데, 이를 클럽에 부착하면 드라이버 샷 때는 정확한 에이밍을, 퍼팅 때는 라인 정렬을 쉽게 할 수 있다. 또 중앙의 서클(O) 포인트에 시선을 집중해 티샷을 하면 헤드업이 방지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VS4는 ‘쉬운 퍼팅’은 물론이고 아이언 샷 때 극강의 스핀량을 자랑한다. 스핀량이 뛰어난 것은 2중 커버 구조 가운데 ‘이너커버(맨틀)’에 기술력이 집약돼 있기 때문이다. 신소재인 고탄성 엘라스토머(Elastomer)를 활용해 ‘브이-엘라스탄(V-Elasthane) 맨틀층’을 구축함으로써 가능해졌다. 이 맨틀층과 함께 아우터커버인 ‘뉴 지르코니아 하이브리드 커버(New ZI Hybrid Cover)’가 결합돼 강력한 스핀량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비거리도 자랑거리다. ‘파워 듀얼코어’에 열쇠가 있다. VS4에 적용된 2중코어는 최상급 고탄성 이너코어와 나노 비스무스의 소프트한 아우터코어로 구성되는데, 일명 볼빅의 ‘뉴 ALX 파워 듀얼코어(New ALX Power Dual Core)’가 그 역할을 담당한다.
임팩트 시 강인한 중심코어로 스핀의 축이 잡혀 직진 비행과 방향성이 향상돼 ‘ALX(Added Long eXtreme Flight)’라는 폭발적인 비거리를 선사한다. 아이언 샷 때는 뛰어난 밀착감으로 높은 스핀량을 이끌어내지만, 드라이버 샷 때는 로(Low) 스핀을 제공한다. ‘뉴 ZI 하이브리드 커버’는 또 내구성이 우수해 딤플 손상을 최대한 억제하기 때문에 비행 안정성에 큰 도움을 준다.
색상은 화이트 한 가지이다. 소비자가격은 8만원. 볼빅 제품을 취급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골프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가 딱 이정재 그꼴" 오징어게임 본 자영업자들 울분 왜
- 15세 학생 고백거절한 女조교에…상처 사진 보내며 "죽을래"
- 김부선 "이재명 점이 없다고? 그 점, 잘 안보이는데 있다"
- 고기 다 먹고 욕하며 "환불해"…그 목사 모녀 넉달간의 근황
- "산 사람보다 죽은 왕 먼저냐"…20층 지은 아파트 철거전쟁
- "대장동, 유동규가 독재…민간특혜 지적하자 자리 빼더라"
- [단독] 조성은 계약서엔 "나랏돈 200억 유치, 성과금 7% 달라"
- 朴에 45년 구형한 尹 "기계적으로 했다, 이정도면 댁 가셔야"
- 박가분 "홍남기 부총리님, 조선시대도 아닌데 웬 곳간 타령입니까"
- 아동복에 "웰컴투헬" "널 만질게" 새긴 회사…"상상의 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