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열풍에..'달고나 키트' '도시락 통' 외국서 인기

안명진 2021. 9. 24. 21: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가운데 드라마에서 사용된 소품을 본뜬 상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넷플릭스 인기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드라마 속 게임에 이용되는 '달고나 만들기 세트'도 인기다.

드라마 속 달고나 제작 방법을 따라한 한 영상은 게시한 지 23시간 만에 조회수가 32만회에 이르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베이 홈페이지 캡처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가운데 드라마에서 사용된 소품을 본뜬 상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넷플릭스 인기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온라인 경매 사이트인 이베이에서는 드라마에서 주인공들이 입고 나오는 티셔츠가 약 40달러에 팔리고 있다. 옷 가격만 약 4만7000원, 배송비를 포함하면 5만원이 넘는 가격이지만 사고 싶다는 누리꾼들이 많다.

드라마 속 게임에 이용되는 ‘달고나 만들기 세트’도 인기다. 소다(탄산나트륨)를 포함한 이 제품의 가격은 약34달러, 우리 돈으로 4만원 정도다. 국내 판매 가격보다 10배 가량 높은 값이다.

이베이 캡처


특히 달고나 세트는 열풍 조짐을 보이고 있다.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선 달고나를 직접 만들어 봤다는 영상이 여럿 올라왔다. 드라마 속 달고나 제작 방법을 따라한 한 영상은 게시한 지 23시간 만에 조회수가 32만회에 이르기도 했다. 달고나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이들이 늘면서 관련 상품 판매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누리꾼들은 “어릴 적 몇백원 주고 사먹던 달고나를 4만원 주고 먹어야 한다니” “K-간식 자랑스럽다” “외국인에게 양철 도시락 통은 꼭 흔들어 먹으라고 알려주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안명진 기자 amj@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