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2021 하계 현장실습(인턴십) 수기 공모전 시상식'개최

입력 2021. 9. 24. 16: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대학일자리본부는 9월 24일 대진대 정보전산원 1층 세미나실에서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은 대학에서 습득한 지식을 기업과 산업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학점으로 인정받는 프로그램으로, 졸업 후 취업 등 사회진출 시 필요한 역량과 적응력을 재학 중에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이번 하계 현장실습에는 총 108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하계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에는 학생들이 직접 현장에서 체험한 업무 내용과 성과들을 담아냈다. 미참여 학생들의 이해도와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하계 현장실습 이수자를 대상으로 공모전 형식으로 기획되었으며,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지침에 맞춰 진행되었다.

대상은 올리브크리에이티브에서 실습한 김항(생명화학부 화학전공) 학생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김지훈(토목공학전공), 유희준(문예창작학과) 학생이 수상했다. 이 외에도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2명의 학생들이 수상하였다.

대상을 받은 김항 학생은“전공과 다른 진로에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경험이 진로를 선택하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다”며 “더 많은 후배들이 방학기간에 현장실습을 체험하여 자신의 진로 방향성을 보다 정확하게 잡아 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민수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앞으로 실습기관과의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현장실습을 보다 체계화·내실화해 참여 학생들의 진로수립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2021 하계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추후에 수기집으로 제작되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