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 시즌2' 드라마 속 OST 다 나왔다! 24일 합본 음원 발매

이현아 2021. 9. 24. 15: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스튜디오 마음C 제공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시즌2’의 OST 합본 음원이 24일 정오 발매됐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 발매된 ‘슬기로운 의사생활시즌2’ 디지털 합본 음원은 기존에 발표돼 큰 사랑을 받았던 OST 13곡과 미도와 파라솔의 드라마 버전 9곡을 포함한 트랙과 드라마에 삽입돼 감동을 선사했던 31개의 트랙이 담겼다.

극 중 밴드 미도와 파라솔이 부른 ‘여전히 아름다운지’, ‘이츠 마이 라이프’(It’s My Life), ‘하늘을 달리다’, ‘버터플라이’(Butterfly)까지 모두 4곡의 밴드곡을 타이틀곡으로 더했다.

합본 음원에서 공개된 ‘여전히 아름다운지’는 8회에서 정원의 엄마 로사(김해숙 분)가 합주실에서 함께 연주하는 장면에 쓰인 곡이다.

또 ‘이츠 마이 라이프’는 익준(조정석 분)이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선곡한 노래로 10회에서 전파를 탔다. 이 노래를 배경으로 석형(김대명 분)이 송화(전미도 분)와 가죽바지를 고르는 모습이 담겨 웃음을 선사했다.

‘하늘을 달리다’는 2003년 발매된 이적의 정규 앨범 ‘2적’ 수록곡으로 11회 방송에서 조정석의 시원한 보컬과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의 탄탄한 연주실력이 어우러지는 노래다. 드라마 공개 이후 많은 팬의 발매 요청이 쇄도했다.

‘버터플라이’는 12회 미도와 파라솔의 마지막 밴드곡으로 훈훈한 모습을 연출했다. ‘빛나는 사람아 난 너를 사랑해’ 등 듣기만 해도 힘이 나는 가사와 멜로디로 미도와 파라솔이 애청자들에게 보내는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시즌2’ OST 제작을 맡은 스튜디오 마음C 측은 “초호화 라인업으로 화제가 됐던 OST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드라마에 등장했던 음악을 꽉 채워 담은 만큼 드라마의 여운과 감동을 다시 한번 느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OST 합본 앨범은 지난 16일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고 발매는 10월 5일이다.

이현아 기자 lee.hyunah1@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