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 차별 참다못한 루카쿠 "소셜미디어 CEO, 선수들과 만나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첼시의 괴물 공격수 로멜루 루카쿠가 인종차별 근절을 위해 소셜미디어 CEO가 선수들과 만나 문제 해결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자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루카쿠는 23일(현지시간) 'CNN'과 가진 인터뷰에서 "각 팀 주장 및 4~5명의 선수가 인스타그램 CEO를 비롯해 정부 관계자, 잉글랜드 축구협회(FA), 잉글랜드 프로축구선수협회(PFA)와 만나, 큰 탁자에 둘러앉아서 인종 차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할 필요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첼시의 괴물 공격수 로멜루 루카쿠가 인종차별 근절을 위해 소셜미디어 CEO가 선수들과 만나 문제 해결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자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인종차별은 축구계에서 무겁게 다루고 있는 이슈다. 하지만 그라운드 안팎으로 인종차별 문제는 끊이지 않고 있다. 관중이 경기장 내에서 선수를 타깃으로 인종차별적 행위를 하는 것을 비롯해 이제는 소셜미디어(SNS) 상에서도 경기 종료 후 선수들에게 인종차별적 발언을 퍼붓는 팬들도 적잖다. 경기장 밖에서까지 인종차별에 시달려야 하는 선수들에겐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있다.
보다 못한 루카쿠도 축구계 인종차별 근절을 위해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루카쿠는 23일(현지시간) 'CNN'과 가진 인터뷰에서 "각 팀 주장 및 4~5명의 선수가 인스타그램 CEO를 비롯해 정부 관계자, 잉글랜드 축구협회(FA), 잉글랜드 프로축구선수협회(PFA)와 만나, 큰 탁자에 둘러앉아서 인종 차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할 필요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루카쿠는 "남자 축구만이 아니다. 여자 축구에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이라면서 "함께 모여서 선수 보호를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프로 데뷔를 꿈꾸는 어린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나눠보자"라고 제안했다.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는 경기 전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의미가 담긴 '무릎 꿇기' 퍼포먼스를 시행하고 있다. 무릎 꿇기 퍼포먼스를 통해 경기장을 찾은 관중을 비롯해 TV로 경기를 지켜보는 팬들에게도 인종 차별 반대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실효성은 의문이라는 생각이다.
"더 강력한 행동을 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한 루카쿠는 "우리는 경기 전에 인종차별에 반대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무릎을 꿇고, 모두가 이 모습을 보고 박수를 친다. 하지만 때로는 경기가 끝난 뒤 또 다른 인종차별 메시지를 받는다"라며 실제 효과는 미미하다고 지적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섹시 잠옷 틱톡댄스' 치어리더, "후방주의" 언급은 왜?...알고보니 짬뽕집 알바 '효녀' - 풋볼리스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우유곽민선 아나운서 무슨 일? ㅋㅋㅋ 벌칙 수준...므흣 너무 좋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과감한 겨드랑이' 바디프로필 '코피 나겠군' 헉! K리그 출신이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폰세카 감독의 폭로 “파라티치 회장, 내 공격 축구 탐탁지 않아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유럽 최고 수비력 갖춘' 첼시, 내년 여름 더리흐트까지 노린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벨 감독 “아시안컵, 목표는 우승이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여자 대표팀, 우즈벡 4-0 대파하며 아시안컵 본선 진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토트넘과 맞대결 앞두고 3연승’ 아르테타 감독 “자신감 찾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