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조추첨 완료, 관전 포인트는?

이종석 2021. 9. 23. 11: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조추첨이 끝났다.

한국의 LCK팀들은 그룹스테이지(Group stage)에서 각각 담원 기아(이하 담원)가 A조, 젠지가 D조, T1이 B조에 배정됐다.

EDG와 T1에 더해 북미의 1시드 100씨브즈, 그리고 플레이인스테이지 진출팀이 B조에 합류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칸 vs 너구리' '페이커 vs 스카웃' 그룹스테이지부터 빅매치 열려

[이종석 기자]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조추첨이 끝났다. 한국의 LCK팀들은 그룹스테이지(Group stage)에서 각각 담원 기아(이하 담원)가 A조, 젠지가 D조, T1이 B조에 배정됐다. 플레이인스테이지(Play-in-stage)를 먼저 치르는 한화생명은 중국의 LNG와 함께 A조에 편성됐다.

'타잔 vs 쵸비' 맞붙는 플레이인스테이지

먼저 플레이인스테이지 A조에는 한화생명, 중국 LPL의 LNG, 라틴아메리카의 인피니티, 오세아니아의 피스, 브라질의 레드가 속했다. B조에는 PCS(퍼시픽 챔피언스 시리즈) 소속의 비욘드 게이밍과 북미의 클라우드 나인, 러시아의 유니콘즈 오브 러브(UOL), 터키의 갈라타사라이, 일본의 DFM이 포함됐다.
 
▲ 플레이인스테이지 조편성 중국의 LNG와 한국의 한화생명이 한 조에 편성되며 타잔과 쵸비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 LCK 중계화면 캡처
 
플레이인스테이지부터 한화생명과 LNG의 대결이 성사되면서 2019년 그리핀에서 활약한 쵸비와 타잔이 상대팀으로 맞붙게 됐다. 또한 중국팀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이는 '무호흡 딜링' 데프트도 함께 출전한다. 반면 B조는 PCS의 비욘드 게이밍과 북미의 클라우드 나인 외에 지난해 플레이인스테이지를 통과했던 UOL, MSI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DFM이 합류하며 비슷한 전력의 팀들이 모여 '죽음의 조'가 만들어졌다.
 
'너구리 vs 칸', '페이커 vs 스카웃' 그룹 스테이지 빅매치 '개봉박두'
그룹스테이지에서는 담원이 중국의 FPX, 유럽의 로그와 함께 A조에 편성됐다. 칸과 너구리는 지난해와 달리 서로 소속팀을 바꾸어 친정팀을 상대하게 됐고, 2019년 우승팀 FPX와 2020년 우승팀 담원이 나란히 맞붙는다. A조의 경우, 같은 조에 같은 리그 팀이 합류할 수 없어 플레인스테이지 진출팀 중에서는 중국의 LNG, 한화생명 대신 클라우드 나인과 다른 팀들이 올라올 경우 A조에 속하게 된다.
 
▲ 그룹스테이지 조편성 2021 롤드컵 월드챔피언십 그룹스테이지 조편성이 완료됐다. 그룹스테이지부터 칸과 너구리, 페이커와 스카웃의 맞대결이 눈길을 끈다.
ⓒ LCK 중계화면 캡처
 
    
B조는 2017년 EDG에게 악몽을 선사한 T1이 다시한 번 맞붙는다. 당시 그룹스테이지에서 맞붙은 T1과 EDG의 경기에서 T1은 1만골드 차이를 뒤진 상황에서 그림같은 한타로 경기를 뒤집고 승리한 바 있다.

해외 해설진이 "페이커 쇼크웨이브!"를 외친 명장면은 여전히 팬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다. 두 팀의 미드라이너는 4년이 지난 지금도 '페이커' 이상혁과 '스카웃' 이예찬으로, 두 선수는 다시 한 번 붙게 됐다. EDG와 T1에 더해 북미의 1시드 100씨브즈, 그리고 플레이인스테이지 진출팀이 B조에 합류한다.

LNG와 한화생명이 온다면!? 어쩌면 죽음의 조가 될 C, D조

C조는 PCS의 PSG탈론, 유럽의 전통의 강호 프나틱, 중국의 RNG가 한 조가 됐다. 한화생명이 플레이인스테이지를 통과할 경우 C조에 합류하게 된다. 상대적으로 메이저 지역이 아닌 PSG탈론이 1시드이고, 프나틱과 RNG는 2019년에 T1과 함께 한 조에 속한 바 있다. 만약 이 3팀에 한화생명이 합류한다면 치열한 그룹 스테이지가 될 전망이다.

LCK의 2시드 젠지는 유럽의 1시드이자 신흥 강자로 떠오른 매드 라이온즈, 북미의 팀 리퀴드와 한 조가 됐다. 중국의 LNG가 플레이인스테이지를 통과할 경우 D조에 합류하게 된다. 매드 라이온즈는 유럽 LEC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며 G2를 왕좌에서 끌어내렸지만, 국제대회에서 보여준 경기력에는 물음표가 찍힌다. 팀 리퀴드(TL) 또한 상대적으로 최근 국제 대회에서 활약하지 못해 젠지는 상대적으로 편한 조를 편성받게 됐다.

조추첨을 마친 2021 롤드컵은 플레이인스테이지부터 오는 10월 5일에 아이슬란드에서 열린다. 플레이인스테이지에서 4팀이 그룹스테이지로 진출하며, 10월 11일부터 본격적인 그룹스테이지에 돌입해 한 달 간의 대회 일정을 소화하게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