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칼슘·마그네슘 등 6가지 원료로 만든 관절과 연골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2021. 9. 23. 0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케이내추럴팜


건강백세관절비책6는 MSM·N-아세틸글루코사민·칼슘·마그네슘 등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사용해 만들었다. [사진 에스케이네추럴팜]
뼈는 우리 몸을 지탱하는 지지대 같은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뼈와 연골은 자연스럽게 약해지며 매일 섭취하는 음식물로만은 뼈 건강을 유지하기엔 부족하기가 쉽다.

 노년기를 활기차게 보내려면 무엇보다 관절이 건강해야 한다. 평소 꾸준한 운동뿐만 아니라 관절 건강을 지켜주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엠에스엠(MSM)’은 식약처가 인증한 기능성 원료다.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과 구조의 유지에 중요한 미네랄 ‘황’의 공급원으로 식품이나 식이보충용 제품에 널리 사용된다.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N-아세틸글루코사민(NAG)은 관절 연골의 구성성분 중 하나다. 체내에서는 거의 생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섭취가 필수적이다. 연골세포를 자극해서 관절연골을 구성하는 세포외기질의 합성을 증가시키는 원료다.

 칼슘의 99% 이상은 골격과 치아를 만드는 데 쓰인다. 나머지 1%는 근육수축이나 신경흥분 억제, 혈액응고 등 중요한 조절기능을 하며 유제품, 뼈째 먹는 생선·굴·녹색채소·치즈 등에 풍부하다. 마그네슘은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대표적인 미네랄 성분이다. 마그네슘은 말린 김이나 미역 등 해조류에 많지만 쉽게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라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는 것도 대안이다.

 아연은 면역 반응과 관련된 효소에 관여하며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어린이의 성장, 상처 회복을 돕고 생식기능, 항산화 효소 생성 등에도 필요하다.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 근육 기능에 도움을 준다. 칼슘 흡수를 돕는 대표적 비타민이기도 하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에스케이네추럴팜(주)에서 ‘건강백세관절비책6’를 새롭게 출시했다. 건강백세관절비책6는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은 MSM을 비롯해 N-아세틸글루코사민·칼슘·마그네슘·아연·비타민D까지 여섯 가지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사용해 만든 관절과 연골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뿐만 아니라 부원료도 생선콜라겐, 보스웰리아 추출물, 프로폴리스 추출물, 울금 추출물, 상어연골분말, 초록입홍합분말 등 관절과 연골에 도움이 되는 원료들을 배합했다.

 관절 건강을 위한 선물로 좋은 건강백세관절비책6는 3개월분 15만원을 한 달간 파격적인 할인 행사로 9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건강백세관절비책6는 네이처스트리 스토어팜과 쿠팡,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842-4381.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