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조 추첨 결과 발표.. 담원 기아, 너구리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1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조 추첨 결과가 공개됐다.
LoL e스포츠를 주관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22일(한국시간) 오후, 오는 10월 5일부터 아이슬란드에서 열리는 2021 롤드컵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이어서 그룹스테이지 조 추첨이 진행됐다.
LCK 서머 우승팀이자 디펜딩 챔피언 담원 기아는 중국의 펀플러스 피닉스(FPX)와 유럽의 로그와 A조에 배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2021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조 추첨 결과가 공개됐다.
LoL e스포츠를 주관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22일(한국시간) 오후, 오는 10월 5일부터 아이슬란드에서 열리는 2021 롤드컵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롤드컵은 LoL e스포츠 최대 규모의 국제 대회로, 각 지역 상위 팀들이 모여 최고의 팀을 가리는 무대다.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선 이번 대회에 담원 게이밍 기아를 비롯한 4개 팀이 출전했다.
먼저 대회의 예선 격인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추첨이 시작됐다. 이번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는 각 조의 1위가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3위와 4위는 5전 3승제로 맞대결을 벌인 뒤, 승자가 다른 조 2위와 붙어 그룹스테이지 진출권을 가리게 된다.
LCK의 4시드 한화생명e스포츠는 중국의 LNG, 남미의 인피니티 e스포츠, 오세아니아의 피스, 브라질의 레드 캐니즈와 함께 A조에 포함됐다.
이어서 그룹스테이지 조 추첨이 진행됐다.
LCK 서머 우승팀이자 디펜딩 챔피언 담원 기아는 중국의 펀플러스 피닉스(FPX)와 유럽의 로그와 A조에 배정됐다. FPX는 이번 대회 유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다. 지난해 담원 기아 소속으로 롤드컵 우승을 이끈 ‘너구리’ 장하권이 몸을 담고 있는 팀이기도 하다.
LCK 2시드 젠지 e스포츠는 유럽의 우승팀 매드 라이온즈, 북미 전통의 강호 팀 리퀴드(TL)와 함께 D조에 배정됐다. LCK 서머 시즌 준우승 팀이자 3시드 T1은 중국 리그 우승팀인 EDG, 북미의 100씨브즈와 함께 B조에 배정됐다.
그룹스테이지에선 같은 지역 팀이 동일한 조에 배정되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이에 따르면 한화생명이 플레이-인을 통과하면 C조에 배정된다. C조엔 태평양 연안 지역의 PSG 탈론, 유럽 전통의 강호 프나틱, 중국의 명문 RNG가 자리하고 있다.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의 귀환...앞으로 웃는 섹터는
- ‘서부지법’ 난동의 새벽…노동계‧정치권 한 목소리 비판
- ‘내란특검’ 명분 챙긴 野·함정 피한 與…“崔 거부권 가능성↑”
- 국힘, 특위로 개헌 논의 본격화…민주서 받을 가능성은 ‘희박’
- ‘트럼프 2.0’ 시대 출범…대미 창구 기대감 커진다
- 年 6.8조원 나랏돈 아껴도…기초연금, 70세로 늦추기 힘든 이유
- 당 분열·지지율 ‘뚝’…개혁신당 ‘빛바랜 1주년’
- 尹대통령, 오늘 탄핵 심판 직접 출석…“앞으로 모든 변론기일 참석할 것”
- 최상목, 헌재에 “재판관 임명 권한, 실질적으로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있다”
- 박지원 “김건희 ‘작살로 잡은 회가 맛있다’ 하니, 김성훈 바다에 가두리 만들어 작살 사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