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패딩부터 벨벳 트레이닝복까지"..패션업계, '뉴트로' 열풍

이나영 2021. 9. 22. 13: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패션업계의 '뉴트로(New+Retro)' 열풍이 올 가을·겨울(FW) 시즌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네파 관계자는 "뉴트로 패션은 패션업계의 메가 트렌드로 MZ세대를 타겟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아웃도어 업계에서도 이번 FW시즌 뉴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들을 다수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며 "FW시즌 레트로 무드를 접목한 제품들을 통해 MZ세대들의 뉴트로 감성을 자극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형태로 변주
아웃도어부터 Y2K 브랜드까지 MZ세대 집중 공략
네파의 FW 레트로 제품 화보컷.ⓒ네파

패션업계의 ‘뉴트로(New+Retro)’ 열풍이 올 가을·겨울(FW) 시즌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아웃도어 업계는 패딩과 바람막이부터 잊혀졌던 세기말 패션의 부활과 각종 콜라보레이션까지 다양한 형태의 뉴트로 패션을 선보이며 MZ세대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숏패딩이다. 한동안 겨울 아우터는 롱패딩 중심이었다면 뉴트로 열풍이 불면서 1990년대 유행했던 레트로풍의 숏패딩이 최근 몇 년간 새롭게 부각됐다.


네파는 간절기 시즌 트렌디한 레트로 감성을 담은 ‘레트로 타슬란 후디 다운’을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1960~1970년대의 아웃도어 웨어에서 주로 사용되던 내추럴한 타슬란 원단을 현대적으로 접목해 뉴트로 무드를 더한 숏다운 제품이다.


타슬란 원단을 적용해 부드러우면서 가벼운 착장감이 특징이며, 환절기 및 초겨울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등산과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시 입기 좋은 방풍재킷도 간절기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네파는 올 FW시즌 레트로 무드가 강조된 컬러블록형 방풍재킷 2종을 내놨다. 간절기 시즌 아웃도어 활동시 착용하기 좋은 방풍 기능성에 아웃도어 웨어 특유의 컬러블록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환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에 유행했던 Y2K패션도 인기다. 형형색색의 화려한 컬러와 같이 맥시멀리즘의 특성을 가진 Y2K패션은 그 시절을 경험해보지 못한 젊은 세대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원마일웨어 유행과 더불어 벨벳 트레이닝 셋업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힐튼가 상속녀’ 패리스 힐튼의 트레이크 마크였던 벨벳 트레이닝복은 올해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가 지속적으로 상·하의 색을 맞춘 벨벳 트레이닝복 패션을 선보이면서 힙한 뉴트로 패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Y2K패션을 대표하는 미국 패션 브랜드 쥬시 꾸뛰르는 특유의 레트로 감성을 되살린 ‘글로벌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 컬렉션은 시그니처 소재인 벨벳 원단의 트레이닝 셋업으로 구성돼 원마일웨어룩을 완성시켜준다. 비즈 장식, 감각적인 컬러 믹스, 여성적인 라인을 살린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콜라보레이션도 빠질 수 없다. 지난해 국내 대표적 제분 회사인 대한제분의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패션 브랜드4XR이 협업해 선보인 일명 '곰표 패딩’은 독특한 레트로 무드로 인해 SNS상에서 빠르게 공유되며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브랜드 스파오는 지난 8월 만화 ‘검정고무신’과 손잡고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대표 상품인 긴팔 파자마 세트는 만화 검정고무신에 등장하는 복장과 패턴을 활용해 레트로한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네파 관계자는 “뉴트로 패션은 패션업계의 메가 트렌드로 MZ세대를 타겟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아웃도어 업계에서도 이번 FW시즌 뉴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들을 다수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며 “FW시즌 레트로 무드를 접목한 제품들을 통해 MZ세대들의 뉴트로 감성을 자극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