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 간편한 식사 준비 돕는 '퀵 레시피' 제품 주목

임유정 2021. 9. 20. 15: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말 포함 5일간의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일명 '퀵 레시피'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퀵 레시피'는 번거로운 요리 준비과정을 현저히 줄여 짧은 시간안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을 의미한다.

이에 파스타부터 밥 반찬을 완성하는 소스 등 조리과정을 현저히 줄이고 간편하게 식사를 준비하고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번거로운 요리 준비과정을 현저히 줄여 간편성 더해

주말 포함 5일간의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일명 ‘퀵 레시피’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퀵 레시피’는 번거로운 요리 준비과정을 현저히 줄여 짧은 시간안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을 의미한다.


‘퀵 레시피’ 제품은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추석 명절에도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집콕족들이 많은 뿐만 아니라, 귀경 이후에 가볍게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도 높아 더 큰 관심을 끄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파스타부터 밥 반찬을 완성하는 소스 등 조리과정을 현저히 줄이고 간편하게 식사를 준비하고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프레시지 ‘the EASY’ 밀키트 원팬 파스타 4종ⓒ프레시지

프레시지는 다양한 파스타 메뉴를 더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는 ‘더이지(the EASY)’ 밀키트 원팬 파스타 4종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파스타를 조리과정을 축소해 하나의 팬에서 라면처럼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으로 특히 1인 가구들이 손쉽게 정량의 파스타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레시지 원팬 파스타 신제품은 로제부터 봉골레까지 다양한 파스타 유형으로 구성됐다.


▲ 아스파라거스와 신선한 새우의 식감과 마늘과 허브의 풍미가 어우러지는 ‘쉬림프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 달짝지근한 로제 소스와 탱글한 새우의 식감이 조화로운 ‘쉬림프 로제크림 파스타’ ▲ 트러플과 양송이버섯의 풍미를 담은 크림소스로 만들어진 ‘베이컨 까르보나라 파스타’ ▲ 쫄깃한 가리비가 포함된 ‘가리비 봉골레 파스타’ 4종이다.


풀무원식품은 물을 추가하거나 따로 간을 할 필요 없이 필요한 만큼 붓기만 하면 간편하게 국물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요리육수’를 내놨다.


한우 사골을 푹 고아 낸 국물을 베이스로 4가지의 국산 채소를 함께 우려낸 깊고 진한 ‘요리육수 사골’, 바지락, 꽃게, 황태, 다시마 등 풍부한 해물과 채소로 깊은 맛을 더한 ‘요리육수 해물’, 양지를 우려낸 맑은 국물에 다시마로 감칠맛을 낸 ‘요리육수 전골’ 총 3종이다.


이번 제품은 빛과 산소가 완벽히 차단된 6겹의 무균 종이팩에 담겨 개봉 전에는 실온에서 9개월까지 장기 보관이 가능하며, 우유팩처럼 세워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 부담도 덜었다.


백종원의 만능마라소스ⓒ더본코리아

샘표의 ‘새미네부엌’의 소스를 활용하면 손이 많이 가는 밑반찬의 조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멸치볶음이나 장조림, 잡채 등 복잡한 조리과정과 양념 비율 맞추기가 까다로웠던 밑반찬들도 새미네부엌 반찬소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간단히 완성할 수 있다.


연휴에 매콤한 음식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라면 간단한 소스로 누구나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더본코리아가 선보인 '백종원의 만능마라소스'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개발한 알싸하고 칼칼한 마라소스에 태국산 고추 페이스트를 넣어 씹는 식감까지 살린 만능 소스이다.


마라 풍미를 내고 싶다면 어떤 음식이든 다채롭게 활용 가능한 소스로 볶음밥, 라면, 떡볶이, 부대찌개 등 평소 즐겨 먹는 음식에 간편하게 넣어 조리하면 색다른 마라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치킨이나 나초 등을 찍어 먹으면 마라의 풍미를 한층 더 진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튜브형 용기에 담겨 있어 필요한 만큼 짜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까지 갖춰 집에서 뿐 아니라 야외 캠핑 시에서도 활용하기 제격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