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IS] 방탄소년단→강다니엘, 추석 연휴엔 스케줄 틈틈히 재충전

황지영 2021. 9. 20. 08: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올해도 조용한 추석이다. 정부의 코로나 19 방역 지침 아래 마음만큼은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게 됐다. 아이돌 스타들 역시 각자만의 방식으로 연휴를 보낸다. 스케줄에 바쁘지만 틈틈히 재충전의 시간으로 명절을 지내기로 했다.

▶문화특사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은 추석 연휴 동안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특사)'가 된다. 19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제76차 유엔총회에 특사자격으로 참석하고 문 대통령의 3박 5일 일정에 동행할 예정이다. 연휴를 온전히 즐기진 못하지만 국가를 위한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하게 됐다. 2018년과 2020년에 이어 세 번째 유엔 연설자로 나서는 RM은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이라는, 한 국민과 개인으로서 이런 타이틀을 달고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게 너무나 큰 영광이다. 우리가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동시에 많은 것을 드릴 수 있을까 늘 고민하고 있었는데 너무나 좋은 기회를 주셔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특별사절을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JYP 제공
큐브엔터

▶가족들과 함께, 트와이스·(여자)아이들 10월 1일 첫 영어 싱글 발매를 앞둔 트와이스는 연휴 기간엔 휴식을 취한다. 일과 휴식의 밸런스를 맞추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멤버들은 "추석에 맛있는 거 많이 먹고 푹 쉬려고 해요. 그리고 반려견들과 함께 편안하고 좋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에요"라고 전해왔다. (여자)아이들은 한국, 중국과 태국 등 각자의 고향에서 연휴를 보낸다. 가족들과 휴식을 취하면서 일부 잡힌 개인 스케줄을 소화할 예정이다.

YG
사진=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컴백 활동ing, 블랙핑크→NCT 127 블랙핑크는 '4+1 프로젝트'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멤버 리사는 '라리사'로 솔로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모국인 태국에서는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고 총리까지 나서서 극찬할 정도로 신드롬 인기를 끌고 있다. 리사는 연휴에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17일 컴백하고 선주문만으로 더블밀리언셀러를 예고한 NCT 127도 활동을 이어간다. 앨범 활동과 맞물린 여러 스케줄에 임한다.

스트레이키즈
그룹 오마이걸이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2021 다시 함께 K-POP 콘서트(Together Again, K-Pop Concert)’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매니지먼트연합〉

▶연휴에도 안무연습은 필수, 브레이브걸스·오마이걸· 스트레이키즈 브레이브걸스와 스트레이키즈는 연휴에 일과 휴식을 병행한다. 스트레이키즈와 오마이걸은 추석 당일만큼은 꿀휴가를 얻었다. 방송이나 행사 등 공식 스케줄은 없지만 연휴 기간 중 안무 연습 등의 일정은 소화해야 한다. 브레이브걸스도 마찬가지. 시상식을 위한 안무 연습 등 앞으로의 활동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시간들을 보낸다.

브레이브엔터

▶미리미리 준비하는 세븐틴·강다니엘·ITZY ITZY, 세븐틴은 새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ITZY는 24일 첫 정규 앨범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약 5개월 만에 컴백하는 ITZY가 새롭게 선보이는 타이틀곡 'LOCO'(로꼬)는 헤어 나올 수 없는 사랑에 빠진 감정을 그룹만의 당찬 에너지로 표현했다. 세븐틴은 10월 중순 컴백을 목표로 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내고 있는 바, 완성도 높은 음반을 들고 오기 위해 연휴를 낭비하지 않기로 했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MC를 비롯해 최근에는 촬영 목격담이 도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강다니엘. 그는 휴식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는 시간으로 추석을 보낸다.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강다니엘이 24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 댄스 크루 여덟 팀이 출연해 최고의 글로벌 K-댄스 크루가 되기 위해 자존심을 걸고 배틀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제공 : CJ ENM)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