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색안경' 음방 3관왕..챌린지도 후끈
그룹 스테이씨(STAYC)가 틴프레시로 K팝 대세 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이번 주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미니 1집 타이틀곡 ‘색안경 (STEREOTYPE)’으로 1위에 오르며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KBS ‘뮤직뱅크’에서는 데뷔 첫 지상파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며 대세다운 상승세를 입증했다.
스테이씨는 ‘색안경’ 활동을 통해 그들만의 독보적인 하이틴과 우아한 매력으로 4세대 대표 그룹 면모를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 위로 펼쳐지는 여섯 멤버의 흠잡을 데 없는 퍼포먼스는 국내외 팬심을 단번에 매료시켰다.
특히 속눈썹과 안경을 형상화한 포인트 안무 아띵춤은 전작 꾹꾹이춤의 뒤를 이어 다시 한번 화제성을 잡는 데 성공하며 대세돌의 존재감을 제대로 드러냈다.
이를 증명하듯 다수의 연예인과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앞다퉈 ‘색안경’ 챌린지를 펼치고 있다. 슈퍼주니어 김희철은 개인 SNS를 통해 챌린지 영상을 공개하며 ‘참고로 난 스테이씨를 만난 적이 한 번도 없다’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웃음을 안겼다. 방송인 유재석과 조세호도 ‘색안경’ 챌린지 대열에 합류하며 스테이씨와의 만남을 기대케 했다.
스테이씨 또한 글로벌 숏폼 모바일 플랫폼 틱톡을 통해 선후배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챌린지 영상을 공개하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방송인 김신영, 가수 전효성과의 챌린지 영상은 유쾌한 시너지와 함께 풋풋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레드벨벳 슬기, 웬디와는 환상의 호흡이 돋보이는 챌린지를 선보이며 훈훈한 선후배 케미는 물론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해싿.
스테이씨의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과 타이틀곡 ‘색안경’은 앨범 및 음원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최정상에 오르는 동시에 초동 판매량 114,203장을 기록하며 역대 걸그룹 단일 앨범 초동 순위 8위에 등극했다.
컴백 후 의미 있는 기록을 연달아 쌓아 올리며 막강한 화력을 보여준 스테이씨는 음악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공행진을 이어갈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사진=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 틱톡 영상 캡처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혼산´ 전현무 바자회에 비난 폭주...”기안 대놓고 X 먹이나?”
- 태연, 개미허리+배꼽 노출한 트레이닝복 패션...”귀여워”
- 부끄뚱 문세윤 ´유스케´까지 입성…라비와 마지막 무대 유종의 미
- ´나혼자산다´ 영원한 캡틴 김연경 눈물, 시청자도 울었다
- 로제, 조끼 하나만 걸치고 시크미 발산...가녀린 팔뚝 눈길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