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 김대호 감독과 계약 종료

윤민섭 입력 2021. 9. 18. 13: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RX가 김대호 감독과 작별했다.

DRX는 18일 게임단 SNS 채널을 통해 김 감독과 상호 협의 하에 계약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2019년 11월 DRX 지휘봉을 잡았다.

DRX는 차기 감독을 찾는 과정에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둘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 제공

DRX가 김대호 감독과 작별했다.

DRX는 18일 게임단 SNS 채널을 통해 김 감독과 상호 협의 하에 계약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양 측은 1년 10개월 만에 각자 노선을 걷게 됐다. 김 감독은 2019년 11월 DRX 지휘봉을 잡았다.

첫해와 두 번째 해의 성적이 극명하게 갈렸다. 2020년엔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시즌 3위, 서머 시즌 준우승,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8강 진출 등 호성적을 기록했다.

반면 올해는 스프링 시즌 동안 팀에 합류조차 하지 못했다. 그리핀 재직 당시 ‘소드’ 최성원에게 폭언·폭행을 한 사실이 인정돼 지난해 12월 5개월 자격 정지 처분을 받았다. 서머 시즌 개막을 앞두고 팀에 합류했지만, 2승16패를 거두는 데 그쳐 꼴찌(10위)에 머물렀다.

DRX는 차기 감독을 찾는 과정에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둘 전망이다. 팀 관계자는 “아직 정해진 건 없다. 외부 영입을 할 수도 있고, 스프링 시즌 때처럼 김상수 코치를 다시 감독으로 승격시킬 수도 있다. (상황을) 지켜보며 대규모 리빌딩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DRX는 17일 ‘디스트로이’ 윤정민, 박동호 코치와도 계약을 종료한 바 있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