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차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티맵, 롯데월드와 '티맵주차'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부터 잠실 롯데월드 단지(어드벤처, 백화점, 호텔, 마트 등) 주차장에 'TMAP 주차' 시스템이 도입돼 주차 현황 및 요금조회, 결제 등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게 된다.
TMAP 존에는 티맵모빌리티가 추진 중인 다양한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들이 도입될 계획이며, 롯데월드 방문객이 TMAP 존에 주차할 경우 주차 할인 쿠폰부터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내년부터 잠실 롯데월드 단지(어드벤처, 백화점, 호텔, 마트 등) 주차장에 ‘TMAP 주차’ 시스템이 도입돼 주차 현황 및 요금조회, 결제 등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티맵모빌리티는 17일 롯데월드와 주차장 기반 모빌리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TMAP 주차는 티맵모빌리티가 운영하는 주차 서비스로 이용자의 차량이 주차장에 진입하면 현장 시스템이 차량번호를 인식해 입차가 이뤄진다. 출차 시 현장 정산의 번거로움 없이 등록된 카드로 요금이 자동 정산돼 빠르고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는 롯데정보통신과 어드벤처 뿐 아니라 백화점, 호텔, 마트 등 롯데월드 단지 주차장을 함께 사용하는 계열사들의 주차 요금체계를 모두 반영해 주차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TMAP 주차 이용자는 내년부터 롯데월드 단지 내 어느 롯데 계열사를 방문하더라도 TMAP 주차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주차 시스템 연동 외에도 롯데월드 주차장 내 ‘TMAP 존(Zone)’도 조성될 예정이다. TMAP 존에는 티맵모빌리티가 추진 중인 다양한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들이 도입될 계획이며, 롯데월드 방문객이 TMAP 존에 주차할 경우 주차 할인 쿠폰부터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롯데월드 방문 고객들이 더욱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티맵모빌리티의 앞선 기술력을 활용하여 편안한 주차 경험과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 조민, 이번엔 벤츠…"자수성가 친구의 부티나는 차"
- 제자 성폭행 묵인 논란 '일타강사' 이지영 "사실 아니다"
- "일하러 갈 테니 교통비 주세요"… 자영업자 수백명에 몇만원씩 받아 챙긴 20대 덜미
- "삼성 뛰어 넘겠다더니…인텔, 퀄컴·테슬라 파운드리 고객 유치 실패"
- 전자책 대량 해킹 '초유의 사태'…2년 전 이미 경고 나왔었다
- "전쟁 나더라도 지각은 안돼"…K-지하철의 특별한 출근길
- 또래 여성 살해 시신훼손한 20대女 얼굴 공개되나?
- 투표소 앞에서 직접 '현금' 나눠주는 튀르키예 대통령 논란
- "주차장 입구에 누워있더라" 옷 벗고 女운전자 위협한 만취남
- "이제 전쟁 난대도 안믿을듯"…새벽 경보 20분만 "오발령" 서울시민 당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