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도전] 진하고 부드러운 커피믹스 '맥심 슈프림골드'
동서식품 / MZ세대의 커피 취향 반영 / 차별화된 로스팅 공법 사용 / 깊고 풍부한 커피 맛 구현
국내의 대표적인 커피 전문기업인 동서식품이 새로운 브랜드의 커피믹스 제품 ‘맥심 슈프림골드’를 선보였다. 커피믹스 시장에서 오랫동안 받아온 소비자의 사랑을 바탕으로 최근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동서식품이 지난달 출시한 맥심 슈프림골드 커피믹스는 진하고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에 부드러운 라떼 크림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최고의’와 ‘진한’이라는 의미를 담은 맥심 슈프림골드는 기존 커피믹스의 맛과 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진하고 풍부한 커피와 부드러운 달콤함까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프리미엄 커피믹스 제품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그리고 동시에 달콤하고 크리미한 맛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신제품은 이같은 소비자의 선호를 반영했다”라고 말했다.
맥심 슈프림골드 커피믹스는 우유와 잘 어울리는 원두를 직접 선별하고 원두 특성에 따라 차별적인 로스팅 공법을 사용해 기존 커피믹스와 비교해서 커피 강도와 향미를 높인 깊은 커피의 맛을 구현했다. 또한 우유를 넣은 라떼 크림을 함유해 한층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따뜻하고 화사한 톤의 다양한 색감을 곡선으로 표현해 진한 커피 맛과 부드러운 감촉, 풍부하면서도 달콤한 라떼 크림의 맛을 강조했다.
동서식품은 맥심 슈프림골드의 광고 모델로 배우 박서준을 발탁하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TV 광고는 한 잔의 커피에서 느낄 수 있는 4개의 복합적인 특성을 매력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Dark’ ‘Creamy’ ‘Smooth’ ‘Sweet’ 이라는 핵심적인 맛 속성에 집중했다. 또한 “달콤한 화이트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 “커피믹스를 즐겨 먹지 않더라도 취향 저격을 당할 맛”이라는 제품의 자신감을 ‘당신의 취향 슈프림이 되다’라는 카피로 표현했다.
동서식품은 이외에도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맥심 커피믹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김대철 마케팅 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동서식품이 9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커피믹스 브랜드의 제품으로, 특히 MZ세대가 선호하는 커피 취향을 세심하게 분석해 반영했다”며, “이번 가을에는 ‘맥심 슈프림골드’와 함께 일상 속에서 소소하지만 특별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 1989년 메가히트 제품 ‘맥심 모카골드’를 선보인 이후 30여년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커피믹스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맥심 모카골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등에 이번에 ‘맥심 슈프림골드’를 더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 폭을 더욱 넓혔다는 평을 듣고 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매 아내 끝까지 책임지겠다"던 80대의 가장 슬픈 살인 [이슈추적]
- "청나라냐" 대륙 들끓는다…'미혼 학생 성행위 금지' 대학들
- 중앙일보 - 초간단 세대 성향 판별기
- 화천대유, 대장동 땅 35% 싸게 사서 2352억 남겼다
- '타협의 달인' 박지원 긍정평가, 2021년 9월15일로 끝났다 [노정태가 저격한다]
- 산부인과 주치의가 '생물학적 아빠'였다…30년만의 진실
- [단독]조성은 마세라티 리스한 대표, 박지원 대표시절 대변인
- [단독]새벽 불빛 둥둥…코로나가 풀어준 中 '꽃게도둑' 1만6800척
- ‘세쌍둥이 출산 임박’ 황신영, 103kg 근황 공개 “발이 대왕 하마됐다”
- BTS 정국, 40억 원대 용산시티파크 아파트 친형에 증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