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도전] 면역력 대표하는 정관장 홍삼, 전통에 품격 더한 '다보록' 선보여
KGC인삼공사 / 100% 계약재배한 6년근 인삼 사용 / 430여 가지 안전성 검사 7회 실시 / 감사편·여유편 등 선물세트 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속에서 맞이하는 두 번째 추석이다.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가족 간 왕래도 부쩍 줄어들었다. 지난 설날에 이어 이번 추석 역시 고향 방문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가족 건강을 위한 선물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중 면역력을 대표하는 제품이 바로 ‘홍삼’이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개선, 피로 해소,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과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킨다. 또 에너지 생성 호르몬을 촉진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바이러스 및 암세포를 죽이는 대식세포 활동 촉진을 통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삼의 기능성은 사포닌과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등 비사포닌을 균형적으로 섭취했을 때 완전한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정관장은 소비자가 홍삼의 기능성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지표성분을 극대화하는 쉬운 방법 대신 철저한 품질관리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120여 년 역사를 자랑한다. 철저한 품질관리와 원료의 안전성으로 신뢰도를 높였다. 정관장 홍삼의 원료가 되는 6년근 인삼은 100% 계약재배로 수확된 것만을 사용하고 있다. 최첨단 제조시설인 고려인삼창에서 제조해 믿고 먹을 수 있다. 정관장 홍삼은 인삼의 재배지 선정 단계에서부터 토양관리에 2년, 인삼을 재배하는 데에 6년을 거쳐 최종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총 8년 동안 최대 43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한다.
KGC인삼공사는 추석을 맞아 전통에 품격을 더한 선물세트 ‘다보록(多寶錄)’을 선보였다.
정관장 ‘다보록’은 250여 년 전 조선 왕실에서 진귀한 애장품과 책으로 다복(多福)·영화(榮華)·무강(無疆)을 염원하였던 책가도(冊架圖)의 전통을 담아 ‘격조 높은 선물’을 상징하는 브랜드다. 선물을 받는 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더욱 높게 전해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보록’은 ‘감사편’ ‘여유편’ ‘특별편’ 세트로 나뉘며, 각각에 어울리는 책가도 모티프의 디자인을 삽입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감사편’은 홍삼 제품 위주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꾸준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홍삼농축액 제품인 ‘홍삼정 리미티드’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등을 중심으로 ‘홍삼톤’과 같이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파우치 제품 등으로 구성했다. 홍삼 본연의 맛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
‘여유편’은 홍삼 제품과 한방 소재 제품이 함께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정관장 대표제품 중 하나인 ‘홍삼톤 골드’ 녹용제품 ‘천녹톤’ 등으로 구성했다. 선물을 받는 분의 취향이나 선호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정관장의 인기 품목들로 이뤄져 남녀노소 모두에게 반가울 선물세트 제품이다.
‘특별편’은 홍삼의 기능성과 더불어, 특정 효능 소재의 제품이 같이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홍천웅 건’ ‘화애락 본’으로 이뤄져 부부의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금슬’ ‘화애락 본’과 ‘홍삼담은석류스틱’으로 구성했다. 여성의 건강을 위하는 세트 제품 ‘가인’ 등이 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추석 시즌을 맞아 ‘함께 하고픈 마음 담아, 건강한 추석 되세요’ 프로모션을 22일까지 진행한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 인기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인 ‘천녹’ ‘황진단’ ‘홍삼정 마스터클래스’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매 아내 끝까지 책임지겠다"던 80대의 가장 슬픈 살인 [이슈추적]
- "청나라냐" 대륙 들끓는다…'미혼 학생 성행위 금지' 대학들
- 중앙일보 - 초간단 세대 성향 판별기
- 화천대유, 대장동 땅 35% 싸게 사서 2352억 남겼다
- '타협의 달인' 박지원 긍정평가, 2021년 9월15일로 끝났다 [노정태가 저격한다]
- 산부인과 주치의가 '생물학적 아빠'였다…30년만의 진실
- [단독]조성은 마세라티 리스한 대표, 박지원 대표시절 대변인
- [단독]새벽 불빛 둥둥…코로나가 풀어준 中 '꽃게도둑' 1만6800척
- ‘세쌍둥이 출산 임박’ 황신영, 103kg 근황 공개 “발이 대왕 하마됐다”
- BTS 정국, 40억 원대 용산시티파크 아파트 친형에 증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