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도전] 다양한 요리 재료로 활용 가능한 맛과 영양 풍부한 고단백질 '동원참치'

2021. 9. 17. 0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원F&B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영양식품 중 하나다. 동원F&B는 지난달 그룹 2PM의 준호(왼쪽)와 찬성을 모델로 한 새로운 동원참치 CF를 공개했다. [사진 동원F&B]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영양식품 중 하나다.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참치의 단백질 함량은 전체 영양성분의 27.4%로 생선 가운데 가장 높다. 돼지고기(19.7%), 쇠고기(18.1%), 닭고기(17.3%) 등 육류와 비교해도 더 많다.

동원참치에는 단백질 외에도 칼슘·DHA·EPA·오메가6·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또한 참치에는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는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동원참치 150g 한 캔으로 약 120㎍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다.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은 성인 기준 50~200㎍에 적합한 수치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단백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저렴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동원참치에 대한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동원참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이 자유롭지 않고 ‘집콕’이 길어지는 생활 속에서, 열량 부담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꼽힌다. 동원참치의 강점은 다양한 요리 재료로 활용해 맛과 영양을 풍부하게 해줄 수 있다. 한편으로는 별다른 반찬이 없어도 그 자체만으로 간편한 한 끼 반찬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참치의 건강성과 간편성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지난달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을 모델로 한 동원참치 CF를 공개했다. 이번 CF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소개하는 메이크(Make) 버전과 바로 먹거나 배달 간편식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는 참치캔의 간편성을 소개하는 메이트(Mate) 버전으로 구성됐다.

메이크 버전에서는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참치쌈밥·참치샐러드·참치찌개 등 레시피가 노랫말로 등장한다. 메이트 버전은 밥상이 허전할 때 동반자처럼 함께할 수 있는 참치캔을 제안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CF는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소통 문화로 자리잡은 ‘부캐 놀이’를 반영한 뮤직비디오 형태다. K-팝 장르로 재해석된 강렬한 CM송과 안무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요즘처럼 건강한 식품 섭취가 매우 중요한 시기에 고단백 영양식품인 동원참치가 소비자들에게 다시 주목받고 있다”며 “MZ세대가 참치캔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개발해 보급하는 한편 맞춤형 소스와 각종 재료로 양념한 요리용 참치캔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