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토리] 가을·겨울 홈 인테리어 신제품으로 주방도 거실도 트렌디하게 !
한샘 / ‘레이어드 홈’ 라이프스타일 맞춰 / 부엌 1종 포함 신제품 10여종 출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21년 하반기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자사 프리미엄 부엌 브랜드 ‘키친바흐(KITCHENBACH)’ 부엌 1종과 인테리어 가구 신제품 등 총 10여 종을 선보인다.
한샘은 ‘레이어드 홈(Layered Home)’트렌드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집안의 각 공간에서 가구 배치를 바꿀 수 있는 모듈형 기능 등과 트렌디한 디자인, 휴식과 안식을 위한 최신 소재 등을 겸비한 신제품들을 출시한다.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 부엌 ‘키친바흐’
한샘은 ‘미드센추리 모던’ 인테리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자사 프리미엄 부엌 ‘키친바흐’ 신제품 ‘스칸디(SCANDI)&노르딕(NORDIC)’을 출시했다. 미드센추리 모던(Mid-Century Modern)은 1940~60년대 미국에서 유행한 인테리어 방식으로 간결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키친바흐 ‘스칸디&노르딕’은 ‘스칸디’ 도어와 ‘노르딕’ 도어를 조합해 부엌을 구성할 수 있다. ‘스칸디’ 도어는 무채색의 스칸디클라우드, 스칸디머쉬룸, 스칸디스톤, 스칸디세이지 4종 중 선택 가능하다. 도어 표면은 한샘이 자체 개발한 ‘HAF(Hanssem Anti-fingerprint)’ 소재를 적용했다. 지문 방지 기능이 있고 표면 촉감이 부드럽다.
‘노르딕’ 도어는 나무 색상의 노르딕월넛, 노르딕오크 중 선택 가능하다. 글로벌 가구 표면재 전문기업 독일 샤트데코(schattdecor)의 마감재를 적용해 나무 특유의 질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부엌 상판은 두께 20mm로 얇아 세련된 공간을 연출한다. 아일랜드 부엌의 상판은 둥근 모양으로 재단해 설치할 수 있고 부엌 하부장에 ‘템바보드(Tambour Board)’를 붙여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 고객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홈카페’ ‘홈오피스’ 등 다양한 부엌 플랜을 선택할 수 있다.
아늑한 분위기 연출하는 거실 신제품
한샘의 하반기 거실 신제품 소파 2종은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색상과 디자인을 겸비하고 내구성이 강한 이탈리아 ‘CREST’의 프리미엄 황소 통가죽, ‘캐시 위빙(CASH-WEAVING)’ 패브릭 소재 등 고품질 소재를 사용했다.
한샘의 프리미엄 라인인 ‘바흐(Bach)’ 그레이드로 출시되는 ‘바흐 플루드(Bach Plude)’ 소파는 부드러운 곡선과 깔끔한 아웃라인이 적용된 프리미엄 디자인과 중간 경도의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부피감이 얇은 소파 헤드 디자인과 측면 팔걸이 쿠션이 이탈리아 프리미엄 소파에서 볼 수 있는 베개 형태의 디자인으로 소파 아래까지 가죽으로 연결된 형태로 고급스러움을 완성했다.
함께 출시되는 전용 소파테이블로 집 구조에 맞는 다양한 모듈 구성이 가능하다. 가죽 소재는 이탈리아 ‘CREST’의 프리미엄 황소통가죽을 사용하고 소파 내부에도 9만 회 착석 테스트 품질 안정성을 입증받은 독일 ‘OKE’의 하이브리드 패널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색상은 페더화이트(Feather White), 오션블루(Ocean Blue), 타우페(Taupe), 오션그레이(Ocean Gray)가 있다.
한샘 ‘유로 포네(Euro Pone)’ 소파는 덕다운(Duck Down) 소재의 패브릭 소파다. 부드러운 소재의 원사를 이중으로 직조해 만들어 캐시미어와 유사한 촉감을 제공하는 ‘캐시 위빙(CASH-WEAVING)’ 패브릭 소재와 오리털 충진재를 사용했다. 또 소파와 스툴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로 구성을 변경할 수 있다. 오트밀(Oatmeal), 클라우드그레이(Cloud Gray), 포레스트그린(Forest Green) 3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한샘이 하반기 온라인 신제품 식탁으로 선보이는 ‘도노 어반 세라믹(Dono Urban Ceramic)’은 식탁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신혼부부들을 위해 미니멀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갖추면서도 관리가 쉬운 세라믹 소재의 식탁이다. 상판 색상은 뉴트럴(Neutral) 컬러의 화이트마블(White Marble), 코튼화이트(Cotton White), 웜그레이(Warm Gray) 3가지로 운영된다.
세로 볼륨 쿠션 사용한 침대
침실 신제품 ‘유로 부티크(Euro Boutique)’는 침대 헤드에 가죽이나 패브릭 소재의 볼륨감 있는 세로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된 침대로 꾸며진 고급 호텔처럼 내 집 침실을 꾸미고자 하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가 반영된 제품이다.
‘유로 부티크’ 침대는 모던한 디자인의 세로 볼륨 쿠션을 사용했으며, 조명패널은 침대와 일체감 있는 구성이 가능해 완성도 있는 호텔형 침실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색상에 따라 2가지 소재로 구성된다. 크림 화이트(Cream White) 색상은 합성가죽을 사용해 관리가 편리하다. 그레이(Gray) 색상은 발수·방오 기능을 더한 세미 스웨이드 질감의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다. 또 침대 헤드 뒷부분을 이용해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모듈 구성이 가능하다.
‘샘키즈 마이룸’ 컬렉션 7종도 출시
한샘의 ‘샘키즈(SAMKIDS)’는 한샘의 공식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2009년 ‘샘키즈 수납장’ 첫 론칭을 시작으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누적 판매 약 120만 세트를 돌파한 자녀가구 베스트 브랜드다.
한샘은 ‘샘키즈’ 신규 라인업으로 ‘마이룸’ 컬렉션을 론칭했다. 한샘 ‘샘키즈마이룸(SAMKIDSMYROOM)’ 컬렉션은 ‘낮은 장난감 정리대’ ‘낮은 전면 책장’ ‘샘키즈 코너장’ 등을 기존의 ‘샘키즈 수납장’과 세트로 조합해 아이방을 꾸며줄 수 있다. 세트로 출시된 ‘샘키즈침대SS’는 저상형 측면 가드형으로 제작됐다.
한샘의 하반기 신제품은 오프라인 한샘디자인파크, 대리점, 온라인 한샘몰(mall.Hanssem.com) 등에 순차적으로 전시, 론칭될 예정이다. 한샘은 외부 디자이너와 협업한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 신제품을 10월에 진행할 ‘2021년 가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매 아내 끝까지 책임지겠다"던 80대의 가장 슬픈 살인 [이슈추적]
- "청나라냐" 대륙 들끓는다…'미혼 학생 성행위 금지' 대학들
- 중앙일보 - 초간단 세대 성향 판별기
- 화천대유, 대장동 땅 35% 싸게 사서 2352억 남겼다
- '타협의 달인' 박지원 긍정평가, 2021년 9월15일로 끝났다 [노정태가 저격한다]
- 산부인과 주치의가 '생물학적 아빠'였다…30년만의 진실
- [단독]조성은 마세라티 리스한 대표, 박지원 대표시절 대변인
- [단독]새벽 불빛 둥둥…코로나가 풀어준 中 '꽃게도둑' 1만6800척
- ‘세쌍둥이 출산 임박’ 황신영, 103kg 근황 공개 “발이 대왕 하마됐다”
- BTS 정국, 40억 원대 용산시티파크 아파트 친형에 증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