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단신] 추석 명절 미시령터널 통행료 유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추석 명절 기간인 오는 20~22일 미시령터널(민자) 통행료를 유료로 정상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강원도는 추석연휴 기간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무단이탈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관리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도는 추석연휴 기간 긴급대응반(174명)을 구성해 24시간 모니터링, 무단이탈 불시점검, 안전사고 등에 대비할 계획이다.
강원도립대와 홍천군이 16일 '강원국제트리엔날레 2021' 성공개최를 위해 행사운영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추석 명절 기간인 오는 20~22일 미시령터널(민자) 통행료를 유료로 정상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역 간 이동을 최소화 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앞서 미시령터널은 지난 2018년부터 설, 추석 명절에 한해 통행료가 면제됐으나 2020년 추석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료화에 돌입했다.
◆강원도, 추석연휴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관리 강화
강원도는 추석연휴 기간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무단이탈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관리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도는 추석연휴 기간 긴급대응반(174명)을 구성해 24시간 모니터링, 무단이탈 불시점검, 안전사고 등에 대비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4일부터는 시·군 자가격리자 관리 이행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강원도립대-홍천군, 강원국제트리엔날레 성공개최 협약
강원도립대와 홍천군이 16일 ‘강원국제트리엔날레 2021’ 성공개최를 위해 행사운영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강원도립대 바리스타제과제빵학과는 홍천 특산품인 인삼, 수라쌀, 더덕, 사과, 배 등의 특산품을 활용한 젤라또 개발, 행사장 내 커피 및 디저트 판매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강원국제트리엔날레 2021'은 오는 30일부터 11월7일까지 홍천 지역 유휴공간인 와동분교, 탄약정비공장, 홍천중앙시장 옥상, 홍천미술관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ha33@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인왕산 산불로 120가구 대피…尹대통령 “진화 총력을”
- “코인 노리고 석달 미행” 강남 납치·살해 3인조, 3일 영장심사
- 곳곳이 ‘부산 엑스포 광고판’...방한 실사단 마음 사로잡을까
- 정치권을 향한 2030의 호소 “청년팔이 그만 좀”
- “올해 괜찮을까”...엔데믹에 예비창업자 '기대감'
- “인강 들을 돈 없어요” 소액생계비대출, 1주간 5500건 접수
- ‘말(馬)과 함께’ 화려한 봄날을…
- 이탈리아, 챗GPT 접속 일시차단…서방국 최초
- 국민연금 월 200만원 이상 수급자 1년새 4배…장기가입자 증가
- 尹 서문시장 방문에 SNS “폭탄 들고 간다”…경찰, 게시자 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