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수시 1, 2차 지원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

입력 2021. 9. 16. 09: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유일의 관광특성화 대학인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수시 1, 2차 지원 학생들을 위한 교과목 운영을 새단장하여 운영하고 있다. 정규프로그램 중 트랙교과를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교육 실시하고 있다. 트랙교과는 정규교과로 학점을 부과하고 있지만 정규교과와 같은 방식으로 학점을 설계할 경우 다양한 교과를 수강하고자하는 학생들의 수업권을 보장할 수 없다는 문제점을 인식하여 0.5학점으로 운영함으로써 필요한 학생이 선택적으로 다양한 교과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2022학년도 수시 1, 2차를 기원하는 학생들의 기초학습을 위해 영어어휘 및 패턴영어, 미드영어 반등으로 재미있는 영어활용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생들의 수준을 진단하고 이에 맞는 교육을 학생들과의 긴밀한 상호작용을 통해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적으로 확인하는 눈높이 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정규교과 운영에 병행하여 진로 희망분야 산업체특강과 졸업한 선배와 간담회를 진행하는 동문특강을 통해 해당 진로분야의 실질적인 모습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비정규프로그램에 더하여 TOPAS 및 MOS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별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참가자 전원이 워드프로세서, 프레젠테이션에 합격하는 성과를 얻었다. 상기 자격증에 더하여 관광영어과 필수자격증으로 선정한 TOEIC, OPIc, TC(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시 1, 2차를 지원하는 학생들의 영어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눈길을 끌어 왔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잠시 중단된 전액교비지원 하와이 무료 유학프로그램의 재개와 대면수업이 실시됨으로써 병행될 대학주도의 다양한 특화된 관광전문인 양성프로그램을 통해서 본인이 희망하는 분야로의 취업 및 영어능력 향상을 통해 희망대학에 편입하는 다양한 형태의 졸업 후 진로는 본인주도의 미래설계를 위해 관광영어과가 갖은 특별한 장점이다. 이는 수시 1, 2차 지원을 겨냥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관심사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학생들의 등교 편의를 위해 일산, 노원, 구리, 영등포, 부평, 하남, 사당, 수원, 용인, 지하철 신둔도예촌역, 이천터미널에 무료통학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821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체계적으로 설계된 정규교과와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특화된 관광전문 특성화대학 한국관광대학교는 2021년 9월 10일(금)부터 10월 4일(월)까지 2022학년도 신입생 새내기를 위한 수시 1차 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