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5000명 고용한 골프존뉴딘그룹
골프존뉴딘그룹이 2만5000여 명의 고용 창출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성균관대학교 스포츠경영 연구팀에서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산업 취업유발 효과를 조사한 결과는 1만8640명(2018년 기준)이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자체 조사 결과 2021년 하반기 기준 직간접 고용창출은 약 2만5118명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는 본사와 직영점 등 직접 고용과 협력사 간접 고용을 합산한 것이다. 2019년 12월 2만1829명으로 늘었고, 올해는 또 15%가 증가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전국 5500여 개 스크린골프 업장 이외에도 골프장 운영, 용품 유통, 아카데미 사업 등을 확대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양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자랑했다. ▶연구개발(R&D) 센터 투자를 통한 전문 기술·산업 인력 확충 ▶신입 사원 공채 지속 시행 ▶협력적 노사 문화 구축 덕분이다. 골프존은 또 “각 사업 경영주들과의 상생 및 동반 성장을 위해 ▶창업 지원 시스템 및 매뉴얼 교육 ▶가맹점 복지 제도 운용 ▶경영진단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연구개발 투자와 신사업 창출, 나눔과 배려의 기업문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했고, 이는 고용 창출로 이어질 수 있었다. 플랫폼 기업으로의 대전환과 이와 관련된 IT 중심의 4차 산업 인재 채용 확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노사문화 구축, 경영주들과의 상생경영을 통해 더 좋은 사업 기회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성호준 골프전문기자 sung.hoju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성은 마세라티 리스해준 벤처사 "10원 한장도 안가져왔다"
- 중앙일보 - 초간단 세대 성향 판별기
- "식빵하며 먹으란건가"…달랑 빵 3장 '김연경 식빵' 논란
- "왜 조국 사태 거론하나" 김남국, 토론 중 자리 박찼다 [2040 세대 좌담회]
- [단독]납치 한시간뒤 풀어줬다…여중생 납치 5인조의 반전
- 이혼 앙심에 시신 빼돌리다…질소탱크 속 '냉동인간' 날벼락
- 캐스퍼, 올해 물량 다 팔렸다…"차박으로 딱, 아쉬운건 가격"
- [단독]기모란 靑입성 21일 전, 남편은 산업부 공공기관 갔다
- "결혼 꼭 해야할까?" 20대에서 벌어지는 '여진남보' [2040 세대 성향 리포트]
- 수술한 며느리에 "네 자궁 왜 그러냐"…폭언한 시모, 이혼 책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