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중국국제중소기업박람회, 성장 및 국제 협력 위해 중소기업 지원

최정환 입력 2021. 9. 15. 18: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저우, 중국 2021년 9월 15일 AsiaNet=연합뉴스) 광저우에서 열리는 중국수출입박람회(China Import and Export Fair) 전시관에서 전 세계 중소기업을 위한 국제 행사가 개막을 준비 중이다.

이달 14일 제17회 중국국제중소기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Fair, CISMEF)가 전시 준비를 소개하고, 국제 중소기업의 참가를 독려하고자 중국 광저우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siaNet 91646

(광저우, 중국 2021년 9월 15일 AsiaNet=연합뉴스) 광저우에서 열리는 중국수출입박람회(China Import and Export Fair) 전시관에서 전 세계 중소기업을 위한 국제 행사가 개막을 준비 중이다. 80,000㎡에 달하는 면적에 2,500개의 표준 부스를 설치하는 이 성대한 행사에는 3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온 중소기업이 참가할 전망이다.

이달 14일 제17회 중국국제중소기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Fair, CISMEF)가 전시 준비를 소개하고, 국제 중소기업의 참가를 독려하고자 중국 광저우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중소기업은 이 개방적이고 세계화된 협력 전시회를 통해 중국의 새로운 개발 기회의 물결을 공유할 수 있다.

조직위에 따르면, 제17회 CISMEF는 이달 16~19일에 중국 광저우에서 진행된다고 한다. 전 세계적으로 팬데믹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영향력 있는 국제 중소기업 전시회인 CISMEF는 국제 중소기업에 광범위한 사업 기회를 선사할 전망이다. 전시업체들은 적극적으로 신규 고객을 모색하고, 윈윈 플랫폼인 CISMEF를 통해 시장 확장을 위해 준비할 예정이다.

그리스의 와인 업체 Hellenic Agora는 수년째 CISMEF에 꾸준히 참석하고 있다. Hellenic Agora의 공동설립자 Liakos Constanions는 CISMEF가 매우 좋은 전시회라고 강조하며, B2B와 B2C 고객을 포함해 신규 고객을 만날 기회를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모든 기업이 전문적인 방식으로 최상의 모습을 선보이고, 최고의 노출을 확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CISMEF 국제 서클은 중소기업이 성장을 가속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확장을 거듭하고 있다. 올해 CISMEF의 해외 전시 면적은 약 10,000㎡에 달하며, 태국, 독일, 일본을 포함해 30개국(지역 또는 단체) 이상에서 참여 기업을 유치했다. 이들 참여 기업에는 독일의 SAP와 네덜란드의 필립스 등 포춘 500대 기업도 있다.

CISMEF는 2004년부터 16회 연속으로 성공리에 개최됐다. 지금까지 약 50,000개 기업이 CISMEF에 참가했다. 총 방문객 및 바이어 수는 372만 명이 넘는다. CISMEF는 정부, 국제단체 및 전 세계 중소기업으로부터 광범위한 관심과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CISMEF의 가장 특별하고 국제적인 특징은 공동 개최 기제다. CISMEF는 2005년부터 19개 국가와 단체를 초청해 공동 개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CISMEF는 유엔공업개발기구(United Nations Industrial Development Organization)와 태국 상무부를 공동 개최자로 초청했다. 태국의 전시면적은 약 1,600㎡며, Kasikornbank, Bangkok Bank, Charoen Pokphand Group 및 기타 유명 태국 기업을 포함해 5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주광저우 태국 왕립총영사관 상무부 상무참사관에 따르면, 특히 중소기업에 있어 CISMEF는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이미지를 홍보하기에 좋은 플랫폼이라고 한다. 기업은 CISMEF를 통해 중국 소비자 사이에서 신뢰를 구축하고, 잠재력을 높일 수 있다.

CISMEF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cismef.com.cn/을 참조한다.

자료 제공: China International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Fair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