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 SSG닷컴, 롯데면세점, NS홈쇼핑

한전진 2021. 9. 15. 18: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닷컴은 올해 상반기 연 매출 100억원 이하의 중소협력사와 소상공인이 단독 법인으로 출범한 2019년보다 42% 늘었고, 같은 기간 매출은 65%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실제로 지난 2019년 상반기 SSG닷컴에 입점한 농어민 협동조합을 비롯한 신선상품 취급 소상공인과 중소협력사의 전체 매출은 올해 22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SSG닷컴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SSG닷컴, 신선상품 소상공인 성장률 두드러져

SSG닷컴은 올해 상반기 연 매출 100억원 이하의 중소협력사와 소상공인이 단독 법인으로 출범한 2019년보다 42% 늘었고, 같은 기간 매출은 65%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실제로 지난 2019년 상반기 SSG닷컴에 입점한 농어민 협동조합을 비롯한 신선상품 취급 소상공인과 중소협력사의 전체 매출은 올해 22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 규모가 커지면서 업체당 반기 평균 매출액은 같은 기간 1억2700만원에서 2억6000만원으로 105%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은 자사가 온라인 장보기 대표 쇼핑몰로 자리잡으면서 중소협력사의 성장률도 늘어난 것이라고 자평했다. SSG닷컴은 그동안 소상공인의 입점을 지속 확대해왔다. 

상생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를 비롯, 전국 유명 패션 로드샵 브랜드 입점, 가락시장 당일 경매 농산물 판매 등이 대표적이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중소협력사와 함께 매출을 늘리기 위해 정부 주관의 상생 프로모션에도 매년 참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쓱닷컴도 고객에게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어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免,‘스마트영수증’도입으로 친환경 면세점 본격화

롯데면세점이 스마트영수증 발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실천하고 고객 편의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스마트영수증은 매장에서 사용하는 종이 영수증 대신 모바일 등 스마트기기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전자영수증이다. 종이 영수증은 화학물질로 코팅한 특수 용지인 ‘감열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재활용이 어려워 자원 낭비 및 환경 호르몬 문제가 지속 제기됐다. 

그동안 국내 면세업계에선 스마트영수증을 구매 이력 확인 등 종이 영수증을 보조하는 수단으로 일부분 활용했으나, 면세품 교환권까지 디지털화한 것은 롯데면세점이 처음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스마트영수증 시스템 구축으로 연간 약 100만 장의 종이 영수증 낭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회원은 상품 구입 후 롯데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스마트영수증을 자동으로 받게 된다. 면세점 측은 "고객들은 상품 교환이나 환불을 위해 종이 영수증을 보관해야 했으나, 이제는 스마트영수증으로 언제, 어디서든 상품 구매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NS홈쇼핑, 추석맞아 지역 어르신들과 온택트 행사 가져

NS홈쇼핑이 추석을 맞아 지역의 홀몸 어르신 등 3200명에게 추석꾸러미를 전달하는 ‘행복빚기 사랑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매년 성남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추석맞이 ‘행복빚기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해왔다.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복빚기 사랑나눔’은 작년에 이어 올해 온택트 행사로 진행됐다. 홀몸 어르신 등 3200명에게 송편 넣은 추석꾸러미를 전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15일부터 17일까지 어르신들에게 전달 및 배달한 추석꾸러미에는 추석 인사와 함께 송편을 포함한 햇과일, 음료 등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는 먹거리들을 담았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더불어 함께 하는 분위기 속에 온정을 느낄 수 있는 추석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홀몸어르신을 비롯한 지역의 어르신들께 추석꾸러미를 전했다”라고 말했다.

ist1076@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