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드디어 블루투스 오디오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가 블루투스 오디오를 지원한다.
닌텐도는 15일 스위치의 본체 업데이트 13.0.0 버전의 배포를 시작했다.
이번 버전부터는 블루투스 오디오 설정을 지원하며, 슬립 중에 유선 인터넷 접속 유지 등의 기능도 선보인다.
게이머들은 본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와 페어링해 스위치를 즐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가 블루투스 오디오를 지원한다.
닌텐도는 15일 스위치의 본체 업데이트 13.0.0 버전의 배포를 시작했다. 이번 버전부터는 블루투스 오디오 설정을 지원하며, 슬립 중에 유선 인터넷 접속 유지 등의 기능도 선보인다.
게이머들은 본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와 페어링해 스위치를 즐길 수 있다. 다만 블루투스로 오디오를 사용하고 있으면, 접속할 수 있는 무선 컨트롤러는 2개로 제한된다. 또 로컬 통신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없다.
이번 블루루스 지원은 스위치 글로벌 출시 이후 약 4년 6개월 만의 일이다. 그동안 스위치에서 블루투스를 활용하기 위해선 별도의 동글을 사용해야 했다. 게이머는 이제 한층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본체 업데이트에서는 유선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본체가 슬립으로 전환돼도 접속이 유지되는 기능도 추가됐다. 기능을 켜면 항상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등에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를 구매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는 장점이 있다.
이 기능은 곧 출시를 앞둔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과 함께 등장하는 신형 독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신형 독에는 별도의 유선 랜 단자가 마련됐다.
이외에도 스틱을 보정하는 시작 방법이 변경됐다. 스틱을 누른 채 스틱을 일정 방향으로 계속해서 기울이면 시작한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뷰] 만화책 읽듯이 즐기는 추리 게임 '버디 미션 BOND(본드)'
- '드래곤볼Z 카카로트+새로운 각성 편' 예약 판매 실시
- 손오공, 공식 쇼핑몰에서 닌텐도 스위치 게임 다운로드 판매 시작
- 라테일,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 콜라보 및 겨울 업데이트 진행
- [루머] 닌텐도 스위치2 조이콘 유출
- 네오플 박종민 총괄 디렉터 “2025의 던파는 파밍과 득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 서브컬처 팬 위한 축제의 장 AGF 2024, 게임사도 집결해 다양한 작품 공개
- “GTA6 너마저”... 다양성 관련 정책에 이용자들 ‘불안’
- 크리스마스는 게임 하는 날! 넷마블, 인기 게임 11종에 이벤트 마련
- "근들갑 떨만 했다." 메이플, 2025년까지 풍성한 콘텐츠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