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군위성용 망제어 시스템·단말기 양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시스템(대표 어성철)은 방위사업청과 약 3600억원 규모의 '군위성통신체계-II 망제어 시스템 및 지상단말기 양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본 계약을 통해 ▲위성 단말기의 망제어 기능∙다중접속∙자원할당을 담당하는 망제어시스템 ▲인터넷프로토콜(IP) 기반으로 음성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운반용 위성 단말 ▲개인이 휴대해 설치∙운용이 가능한 휴대용 위성단말 ▲모든 위성 단말에 장착되는 모뎀 및 가입자 장치를 양산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년 3월까지 양산..20여년간 위성단말∙통신모뎀∙망제어기 개발 경쟁우위 역량 보유
한화시스템(대표 어성철)은 방위사업청과 약 3600억원 규모의 ‘군위성통신체계-II 망제어 시스템 및 지상단말기 양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계약 체결로 오는 2024년 3월까지 휴대용 단말기∙운반용 단말기∙망제어시스템을 양산해 전력화할 계획이다.
‘군위성통신체계-II’ 사업은 기 전력화 된 ‘군위성통신체계’을 대체해 미래 전장 환경에서 요구되는 ▲대용량 데이터 전송 ▲고속 항재밍(Anti-jamming) 링크 ▲전군 통합 음성∙데이터 전송 운용이 가능한 효율적인 위성 기반 통신 체계다.
재밍(jamming)은 전파가 강한 주파수를 이용해 기존 주파수 대신 강한 전파의 주파수를 수신하도록 해 오작동을 일으키도록 하는 전파교란 기술로 항재밍은 전파교란 신호를 상쇄하도록 그 신호와 반대되는 신호를 보내 재밍을 방해하는 기술이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본 계약을 통해 ▲위성 단말기의 망제어 기능∙다중접속∙자원할당을 담당하는 망제어시스템 ▲인터넷프로토콜(IP) 기반으로 음성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운반용 위성 단말 ▲개인이 휴대해 설치∙운용이 가능한 휴대용 위성단말 ▲모든 위성 단말에 장착되는 모뎀 및 가입자 장치를 양산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20여년간 군 위성통신 분야의 핵심인 위성단말∙통신모뎀∙망제어기를 개발 및 공급해오고 있다. 특히 위성통신 모뎀은 국제표준기술에 기반함과 동시에 보안·항재밍 등 국방 분야에 특화된 경쟁우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김정호 한화시스템 C4I사업부장은 “한화시스템은 군 통신위성의 지상단말기와 위성탑재 중계기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감시정찰 위성의 전자광학∙적외선 탑재체, 위성통신안테나 등 다양한 위성 관련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군위성통신체계의 체계업체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는 것은 물론 저궤도 통신위성서비스까지 위성 사업 역량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한화시스템, 車 전장사업 본격 진출…시장 주도권 선점 나서
- 한화시스템, '밀리테크 스타트업' 발굴해 상생 나선다
- 한화시스템, 400억 규모 흥국생명 차세대 시스템 구축 우선협상자 선정
- 한화시스템, ‘개인전장가시화체계’ 개발 착수
- 한화, 5개 계열사 대표 인사 단행...한화시스템 어성철 사장
- 정진상, 김인섭 모른다고 하더니…백현동 사업기간 115차례 통화
- 진중권 "이재명 정치생명 끝…감옥에 죄 있다는 사람 있나"
- 유인태 "솔로몬 재판 비유한 나경원, 尹 어리석은 군주 만들어"
- '법쩐' 측 "자문가 권리 침해 주장 허위, 독자적 창작물"
- ‘추신수의 고언’ 이렇게 말했다면 어땠을까 [김윤일의 역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