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SOL 미국S&P500ESG ETF 신규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자산운용은 14일 국내 최초로 'SOL 미국S&P500ESG ETF'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SOL 미국S&P500ESG ETF'는 신한자산운용 ETF 브랜드명을 'SOL'로 변경한 이후 첫 번째로 상장하는 ETF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자산운용은 14일 국내 최초로 ‘SOL 미국S&P500ESG ETF’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SOL 미국S&P500ESG ETF’는 신한자산운용 ETF 브랜드명을 ‘SOL’로 변경한 이후 첫 번째로 상장하는 ETF다. S&P500지수의 구성종목을 유니버스로 해 ESG Score 등으로 스크리닝 한 후 종목을 선정하는 상품이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운용센터장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미국 투자와 ESG의 결합을 고민했고 ‘SOL 미국S&P500ESG ETF’를 준비하게 됐다”며“미국 대표지수인 S&P500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는 지수”라고 설명했다.
최근 글로벌 전반적으로 ESG 투자에 대한 공감대가 점차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성과측면에서도 실제 S&P500ESG의 성과가 S&P500를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 센터장은 “앞으로도 신한자산운용 SOL ETF는 시장의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반영하면서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는 동시에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한자산운용, 신한대체운용 흡수합병 결정
- 신한자산운용. 탄소중립 자산운용사 이니셔티브 가입
- 신한자산운용, '컨택트알파목표전환형 2호' 설정 완료
- 신한자산운용, ESG투자 청사진 담은 블루프린트 발간
- 신한자산운용, 국내 1호 정책형 뉴딜 인프라펀드 출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