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서울대, '100세시대 인생대학' 수강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다음 달 1일까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인생대학' 제 17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100세시대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국내 노년-은퇴설계 분야에서 최고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다음 달 1일까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인생대학' 제 17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100세시대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국내 노년-은퇴설계 분야에서 최고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은퇴 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 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강의를 준비했다.
이번 인생대학에서는 정현채 전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가 웰다잉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치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덜 수 있도록 김상윤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가 치매 예방에 대해 강의한다.
고려대 김익수 명예교수가 올해 상반기 진행한 국내기업의 중국시장 전략에 대한 강의는 고객의 큰 호응으로 재편성 되었다.
또한, 서울대 심리학과 최인철 교수의 '행복을 찾는 시니어에게' 강의와 서울대 아동가족학과 한경혜 교수의 '나이 들어가는 나 이해하기' 강의도 인생후반전의 행복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편성되었다.
특히, 대한민국의 문화적, 사회적 트렌드에 대한 주제로 시작하는 개강특강과 서울대 조영태 교수의 '미래를 읽어주는 인구학'으로 마무리하는 종강 특강은 한국의 거시적인 흐름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올해 강의는 생중계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운영한다. 개강은 10월18일이며, 수료식은 12월6일로 총 8주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NH투자증권 우수고객으로 지인과 함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영업점의 담당 PB를 통해 가능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