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주목할 것은 이것"..'돈나무 언니'의 선택

홍성진 2021. 9. 14. 09: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과 테슬라에 주목하라고 밝혀 화제다.

CNBC는 13일(현지시간) 캐시 우드가 세계 최대 헤지펀드 포럼 `SALT 콘퍼런스`에 참석해 비트코인과 테슬라에 대한 전망을 내놨다고 밝혔다.

캐시 우드는 테슬라의 주가가 향후 5년 안에 3,000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5년 안에 최대 50만 달러 돌파 가능"
"테슬라 매도 이유..단순한 기술적 움직임"
"中 기업 규제 리스크 심각..보유 비중 낮출 계획"

[한국경제TV 홍성진 외신캐스터]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과 테슬라에 주목하라고 밝혀 화제다.

CNBC는 13일(현지시간) 캐시 우드가 세계 최대 헤지펀드 포럼 `SALT 콘퍼런스`에 참석해 비트코인과 테슬라에 대한 전망을 내놨다고 밝혔다.

캐시 우드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향후 5년 안에 50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캐시 우드는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에 기업과 기관투자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들이 비트코인에 대한 포트폴리오 비중을 5% 이상 늘릴 경우 비트코인의 가격이 최소 10배는 넘어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최근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캐시 우드는 이더리움이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와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의 관심 속에 급속도로 성장했다며, 현재 이더리움의 포트폴리오 비중을 40%까지 늘렸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가상화폐와 주식 시장이 밀레니엄 세대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며 이들의 움직임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캐시 우드는 투자자들이 테슬라에도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캐시 우드는 테슬라의 주가가 향후 5년 안에 3,000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최고의 시나리오에서는 테슬라 주가가 최대 4,000달러 선을 넘어설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서 최근 테슬라를 매도한 이유에 대해서는 "그저 기술적인 움직임이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캐시 우드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약 18만 주에 달하는 테슬라 주식을 처분했다고 밝혀 시장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당일 주가 기준으로 계산했을 때 이는 약 1억 3,900만 달러에 달하는 수치다.

이를 두고 일부 전문가들은 "테슬라의 주가가 최근 8월 중국 시장 판매 급증에 힘입어 급등했다"라면서 "캐시 우드가 차익 실현 매물을 내놓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외에도 캐시 우드는 최근 중국 정부의 자국 기업 규제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캐시 우드는 중국 당국의 규제로 인해 중국 기업에 대한 투자 리스크가 커졌다면서 중국 기업에 대한 보유 비중을 낮출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중국의 규제 리스크가 기술, 교육, 게임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로 이어질 것이라면서 중국 기업들의 불확실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앞서 캐시 우드는 지난 7월 중국의 자국 기업 규제 소식이 전해지자 아크인베스트가 보유 중이던 텐센트, 바이두, JD닷컴 등을 매각한 바 있다.

홍성진외신캐스터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