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부동의 1위 비결
단순히 마블 영화이기 때문일까?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이 9월 극장가에서 흥행 저력을 발휘할 수 있었던 남다른 포인트를 공개했다.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마블의 강력한 전설 '텐 링즈'의 힘으로 어둠의 세계를 지배해 온 아버지 웬우와 암살자의 길을 거부하고 자신의 진정한 힘을 깨달은 초인적 히어로 샹치의 피할 수 없는 운명적 대결을 그린 슈퍼 히어로 액션 블록버스터다.
세계와 세대 넘은 공감…마블이 선사하는 진정한 가족
마블 작품 중에서도 가장 ‘가족’의 이야기를 밀도 있게 다룬 영화로 꼽히는 이번 작품엔 세계와 세대를 뛰어 넘는 공감 포인트가 가득 담겨있다. '아이언맨'에서 미스터리 조직으로 등장한 텐 링즈의 비밀이 밝혀지며, 조직의 수장인 웬우가 마블 페이즈 4의 새로운 전설을 써내려갈 히어로 샹치의 아버지란 설정의 가족 서사는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안긴다. 선과 악을 넘어 아버지와 아들의 대립, 갈등, 그리고 그런 아버지의 어두운 그림자에서 벗어나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는 샹치의 모습도 인상적이다. 복잡한 샹치의 가족사에 얽힌 이야기가 흥미롭게 전개되며 다양한 세대의 관객들은 각 캐릭터에 동화된다.
마블 수장 케빈 파이기가 자신한 '액션 신세계
개봉 전부터 마블의 수장 케빈 파이기가 자신했던 액션 시퀀스는 연일 실관람객의 극찬을 받으며 이번 작품의 주요 흥행 포인트로 꼽히고 있다. 긴장을 놓칠 수 없는 타격감 넘치는 익스트림 액션이 영화 곳곳을 장식하며 관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샹치가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처음으로 드러내는 ‘버스 액션 시퀀스’는 CGV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후 4일 만에 82만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해 특별함을 더했다. 기존의 마블 영화에서 본 적 없는 샹치 특유의 신선하고 절도 있는 액션씬이 국내 관객들의 마음도 완벽히 사로잡은 것으로 보여진다. 이 밖에도 텐 링즈를 사용해 샹치와 웬우의 폭발적인 액션 대결 장면은 관객들이 기대했던 마블 만의 독창적이고 거대한 액션 시퀀스로 그려져 감탄을 자아낸다.
'사랑에 미친 빌런' 양조위→호감도 급상승 시무 리우
두 주연 배우를 향한 뜨거운 관심 역시 작품 흥행에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마블 빌런으로 필모그래피에 새로운 한 획을 그은 양조위는 국내 관객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존재 만으로도 압도적 카리스마를 내뿜는 것은 물론 강렬한 눈빛 연기, 로맨티스트적인 빌런이란 지점 등 다양한 매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각종 SNS엔 ‘양조위 신드롬’으로 연일 화제를 일으키고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은 물론 고난이도 액션을 직접 소화하며 국내 관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매력적으로 다가온 시무 리우의 인기 역시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각종 인터뷰를 통해 공개된 자연스러운 한국어 표현과 가수 태양의 ‘눈, 코, 입’ 무반주 열창이 화제가 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밖에도 활발한 SNS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등 유쾌한 면모로 연일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호감 배우로 급부상하고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슴 수술´ 감행한 유깻잎, 넘사벽 피지컬 인증! ”새로운 몸으로 태어났다”
- 신봉선 ”잘 부탁해”라며 약봉지 공개에 팬·동료 연예인 걱정
- 크레용팝 웨이, 허이재 ´성추행 선배´ 고백하자 ´갑질 선배´ 폭로해 파장...
- 이용진 터키인 분장에 비난 폭주...”심려 끼쳐서 죄송”
- ´돌싱글즈´ 배수진, 스킨십 기억 못하는 최준호에 서운함 폭발..최종회 시청률 3.4%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