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룡과 맞대결' 조현우 "부담은 없다. 내일은 내가 더 잘했으면 좋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현우(울산현대)가 국가대표 골키퍼 선배 정성룡(가와사키프론탈레)과의 맞대결에서 승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현재 국가대표팀 골키퍼를 맡고 있는 조현우는 대표팀 선배와의 맞대결에 대한 질문에 "부담은 전혀 없다. 같이 경기하는 것이 처음인데 둘 다 좋은 경기를 했으면 한다. 다만 내가 더 잘해서 울산이 승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조현우(울산현대)가 국가대표 골키퍼 선배 정성룡(가와사키프론탈레)과의 맞대결에서 승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울산과 가와사키는 14일 오후 8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2021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16강전을 통해 맞붙는다. 이번 ACL 16강전은 단판 승부로 8강 진출 팀을 가린다.
K리그1과 J1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두 팀은 조별리그를 좋은 성적으로 통과했다. 울산은 비엣텔FC, BG빠툼유나이티드, 카야일로일로와 함께한 F조에서, 가와사키는 대구FC, 유나이티드시티, 베이징시노보궈안와 같은 I조에서 각각 6전 전승을 거둬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경기 하루 전 비대면 방식으로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 울산에서는 홍명보 감독과 골키퍼 조현우가 인터뷰에 참석했다.
가와사키의 주전 골키퍼는 한국 대표팀 출신 정성룡이다. 현재 국가대표팀 골키퍼를 맡고 있는 조현우는 대표팀 선배와의 맞대결에 대한 질문에 "부담은 전혀 없다. 같이 경기하는 것이 처음인데 둘 다 좋은 경기를 했으면 한다. 다만 내가 더 잘해서 울산이 승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다음은 기자회견 전문
- 경기에 임하는 소감
홍명보 : 가와사키는 강한 팀이다. 이제 본격적인 싸움에 임하는데, 잘 준비해서 좋은 경기할 수 있도록 하겠다.
조현우 : 힘든 상황에 한국에 온 가와사키를 환영한다. 두 팀 다 리그와 ACL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만큼 무관중이지만 좋은 경기했으면 좋겠다.
- 가와사키는 최근 컵대회 포함 5경기 1승 3무 1패를 거두고 있다. 울산이 파악한 가와사키의 약점은?
홍명보 : 최근 패배가 있지만 부상, 컨디션 문제라고 생각한다. ACL에 임하는 마음은 리그와 다를 수 있다. 약점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 남은 기간 어떤 부분을 공략해야 할지 파악해 잘 준비하겠다.
조현우 : 축구는 이길 때도 있고, 질 때도 있다. 우리가 어떤 경기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했다. 울산현대의 색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
- 대표팀 선배 정성룡과 맞대결을 벌이게 됐다.
조현우 : 부담은 전혀 없다. 같이 경기하는 것이 처음인데 둘 다 좋은 경기를 했으면 한다. 다만 내가 더 잘해서 울산이 승리할 수 있으면 좋겠다.
- 코로나19 여파로 16강이 단판으로 열린다. 단판 승부를 홈에서 치르는 이점을 얻었는데
홍명보 : 홈에서 경기하는 것은 큰 이점이지만 무관중이라 양 팀이 크게 다르지 않을 수 있다. 집에서 한다는 편안한 마음으로 임하겠다.
조현우 : 감독님과 같은 생각이다. 훌륭한 대회인데 팬들과 같이 할 수 없어 아쉽다. 그래도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
- 레안드로 다미앙(14골), 유 고바야시(10골)는 리그 득점 2위, 3위에 올라있는 상대 공격수를 어떻게 막을 것인지
홍명보 : 두 선수의 능력은 익히 알고 있다. 잘 준비해 보겠다.
사진= 울산현대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섹시 잠옷 틱톡댄스' 치어리더, "후방주의" 언급은 왜?...알고보니 짬뽕집 알바 '효녀' - 풋볼리스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우유곽민선 아나운서 무슨 일? ㅋㅋㅋ 벌칙 수준...므흣 너무 좋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과감한 겨드랑이' 바디프로필 '코피 나겠군' 헉! K리그 출신이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울산과 격돌’ 토루 가와사키 감독 “공격적으로 임하겠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호날두가 뉴캐슬 주장의 유니폼 요청을 거절한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데뷔골’ 황희찬 英 BBC 최고 평점, 울버햄턴 올 시즌 최고의 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손흥민 없는 토트넘은 아스널급…SON 없으니 케인 잠수" (feat. 부상 업데이트) - 풋볼리스
- '풀백 맞아?' 아놀드, '루니·긱스·베컴급' 도움 페이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