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PLUS 2021' 10월 개최..AI, 메타버스 기술 공유의 장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 PLUS 2021'이 10월에 열린다.
13일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10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국내 AI 전문가가 참여해 인공지능 기술을 공유하는 콘퍼런스인 'AI PLUS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AI PLUS 2021’이 10월에 열린다.
13일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10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국내 AI 전문가가 참여해 인공지능 기술을 공유하는 콘퍼런스인 ‘AI PLUS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2019년부터 매년 10월 인공지능 기술 콘퍼런스 ‘AI PLUS’를 주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목적으로, 전 세션이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콘퍼런스에서는 ‘실용주의 AI와 메타버스’를 주제로 국내 저명 AI 전문가가 모여, 우리 일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AI 기술과 버츄얼 휴먼 등 메타버스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를 공유할 예정이다.
연사로는 이스트소프트와 자회사 연구원 외 네이버, 유니티(Unity), 아마존웹서비스(AWS), 에스아이에이(SIA),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HPE) 등 각 산업의 대표 AI 전문가가 참여한다.
또한, 행사 이틀째 날에는 스페셜 이벤트로 미디어 스타트업 EO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IT 전문 유튜브 채널 ‘EO’를 통해, 메타버스에 관련된 주제로 전문가들이 모여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 토크쇼는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참관객이 관련 기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실시간 채팅을 통한 전문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코로나19가 길어지며 전례 없는 산업 침체를 맞고 있지만, 그와는 별개로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등 다가오는 미래에 대한 IT 기술 연구는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에 우리는 올해도 변함없이 인공지능 기술 콘퍼런스 ‘AI PLUS 2021’ 개최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국내 IT 산업의 발전과 인공지능 기술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 기술 콘퍼런스 ‘AI PLUS 2021’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관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애플워치, 명품 선글라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 이스트소프트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깻잎 "가슴 성형+얼굴 지방 이식했다" 사진 공개
- '미스맥심' 유명 BJ, 아찔한 모노키니 "퇴폐미"
- 걸그룹 접더니 BJ 로 인생역전…별풍선 수입 7억↑
- 조윤희 "전 남편 이동건, 생일 케이크 받고 연락 와"
- 이대형♥신아람, 핑크빛 커플 탄생…"더 알고 싶어"
- "거동 불편" 이순재, 시상식 불참 배경에 쏠린 관심…건강 우려 커져 [엑's 이슈]
- 박나래 겨냥한 왜곡, '오보 논란'까지…너덜너덜 2차 상처 [엑's 이슈]
- '마라톤 외길' 션, 239억 병원 개원 이어 예능 론칭…율희·허재 품었다 [엑's 이슈]
- 고현정, 너무 말라 '건강 이상설' 또…앙상한 뼈다리 노출 '눈길'
- 홍현희, 60억 압구정 집 떠난다 "사장님들 대박치고 나간 명당"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