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초등 엠티처' 회원수 10만 명 돌파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교수활동지원플랫폼 ‘초등 엠티처’가 지난 3월 정식 서비스 오픈 이후 약 6개월 만에 회원수 10만 명을 돌파했다.
‘초등 엠티처’는 전국 초등학교 선생님들에게 필요한 각종 교수학습자료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미래엔의 교수활동지원 플랫폼이다. 스마트 수업, 교과서 자료, 수업혁신 자료, 창의적 체험활동 등 교육 현장에서 유용한 학습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2021년 3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 후, 선생님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서 지속적으로 회원수가 증가했다.
특히, 개별 학사 일정에 맞춰 다양한 수업 자료를 맞춤형으로 추천해주는 수업 큐레이션 서비스 ‘스케줄 큐브’가 선생님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스케줄 큐브’는 차시별 수업-평가-기록 연계 시스템으로 선생님의 스케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필요한 자료를 찾아다니지 않고 제공받을 수 있는 구조’, ‘나이스(NEIS)와 연동되는 점’ 등이 강점으로 꼽혔다.
미래엔은 초등 교과서 검정전환을 계기로 내년부터 사용할 초등 3, 4학년 수학, 사회 과목 교과서 발행과 더불어 인터랙티브 디지털 학습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교육용 지리정보시스템(GIS)을 활용한 디지털 자료와 차시 자료로 우리 고장 맞춤형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가 오픈되었고, 2022년부터는 인터랙티브 교과서와 차시별 학습지, 성취도 분석으로 개인별 수학 학습 관리를 지원하는 ‘AI 수학 라이브 학습지’가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미래엔 관계자는 “2020년 기준, 초등 교원의 수가 19만 명이고, 담임 교사 수는 12만 명 정도인 것을 고려하면 단기간 회원수 10만 명 돌파는 큰 의미가 아닐 수 없다”며 “앞으로도 초등 엠티처가 현직 선생님들의 다양한 팁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장(場)의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며, 미래엔은 선생님들의 수업 고민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은 10월 10일까지 초등 엠티처 10만 회원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제에 맞는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되며, 댓글 주제는 ‘초등 엠티처 칭찬해’와 ‘초등 엠티처 오행시 짓기’ 두 가지다. 추첨을 통해 바우라움 패키지 카드, 오션스위츠제주호텔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며 당첨되지 않은 참여자 전원에게는 고급 텀블러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초등 엠티처’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만원 긁고 9만원 달라더라" 재난지원금, 다시 '깡' 판친다
- "문 대통령 보면 싸우고 싶나"...윤석열, '집사부일체'서 받은 질문
- 졸리와 당당한 투샷…마블 첫 '韓히어로' 마동석 모습 공개
- "힙하다, 열 번째 본다"…'머드맥스' 현지 주민들 미친 존재감
- 제주 관광객 비극...호텔 기계식 주차장서 7m 아래로 추락사
- 조성은, 고발사주 의혹 보도에 "우리 원장님 원한 날짜 아니다"
- 북한 "1500㎞ 표적 명중"...신형 장거리순항미사일 발사
- 화이자 1차 접종 20대 남성, 5일 뒤 방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 이준석 "변학도 된 라이언 상무님, 9만9000원은 택시에 가혹합니다"
- "증거 모으려 그놈과 친한척"...피해자가 직접 증거 모은 '서울예대 황금폰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