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21.9.1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수께서 그들을 보시며 이르시되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는 그렇지 아니하니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예수님은 낙타가 바늘귀로 지나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기보다 쉽다고 하셨습니다.
주님은 "사람으로는 할 수 없고 하나님만 하실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죄인인 인간이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은 생활양식의 정도를 바꾸는 문제가 아닙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수께서 그들을 보시며 이르시되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는 그렇지 아니하니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막 10:27)
Jesus looked at them and said, "With man this is impossible, but not with God; all things are possible with God." (Mark 10:27)
예수님은 낙타가 바늘귀로 지나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기보다 쉽다고 하셨습니다. 그 말씀을 듣고 제자들은 “그럼 누가 구원을 받을 수 있겠냐”고 물었습니다. 주님은 “사람으로는 할 수 없고 하나님만 하실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자를 열심히 조련해서 고기 대신 채소를 먹게 만들 수 있을까요. 사자로 재주를 부리게 할 수는 있어도 그 본성을 바꾸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죄인인 인간이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은 생활양식의 정도를 바꾸는 문제가 아닙니다. 본성을 바꾸는 일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영역 밖의 일입니다. 초자연적인 간섭이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다는 말은 강력한 하나님의 능력에 의해 우리의 본성이 바뀌었다는 의미입니다. 지금 그분의 능력이 나를 덮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김진철 목사(더드림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효진 기자의 사모 몰랐수다] 목회자·사모님들, 휴가는 다녀오셨나요?
- 스트레스 많은 요즘 복잡한 두뇌를 쉬게 하자
- “주신 삶의 아름다움 일깨우는 ‘열린 예배당’이 좋은 건축”
- ‘쉼이 있는 예수마을’ 은퇴 선교사들과 제2 인생 열어간다
- “인사권 뺏은 사학법, 헌법이 보장한 사학 운영의 자유 침해”
- “맨날 맨날 기도혀요, 나라 아들딸 잘되라고”
- “무슬림에게 이슬람교는 문화… 전도할 땐 천천히 다가가야”
- 옹기장이 설립자, ‘오 아름다와’를 작곡한 백승남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_ 가사를 쓰고 울 수
- [Netflix] 넷플릭스에서 꼭 봐야 할 크리스천 추천 영화 세 편!!!
- [미션라이프 겨자씨] 보조바퀴를 빼 버릴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