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라리사' 뮤비 이틀 만에 1억뷰 돌파! 'K팝 솔로 최단 신기록'
블랙핑크 리사가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1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타이틀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RK 이날 오후 2시 4분쯤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 10일 오후 1시 뮤비가 공개된 지 이틀 만이자 조회수 1억 회에 도달한 K팝 솔로 아티스트 뮤비 중 최단 기록이다. 종전 최고 기록은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약 4일)가 지녔다.
리사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보유한 조회수 1억 회 기록(32시간 23분)에 근접했을 정도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대단한 성적을 일궜다. 아울러 리사는 블랙핑크의 통산 30번째 억대 조회수 영상을 자신의 솔로곡 뮤직비디오로 채우며 의미를 더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역시 반응했다. 리사의 솔로 앨범 발표를 전후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단숨에 120만 명 가까이 늘어났다. 현재 블랙핑크 채널의 구독자 수는 6610만 명 이상이다.
이에 블랙핑크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6510만 명)를 뛰어넘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수를 보유한 아티스트가 됐다. 여러모로 유의미한 기록을 달성한 K팝 아이돌에 등극했다.
한편 리사의 타이틀곡 ‘라리사’는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음원은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오른 뒤 누적 1위 지역을 66개국까지 확장했다.
앨범 또한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선주문량 80만 장을 기록,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성과를 예고했다.
강혜준 인턴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이재, ‘성관계 요구’ 갑질 폭로 후 심정 “마녀사냥 자제 부탁”
- 방탄소년단, ´IDOL´ 뮤직비디오 10억뷰 돌파..통산 6번째
- ´전참시´ 배구스타 김희진, ´희초딩´ 매력 터졌다
- 황치열, ´끝이라고 말할 것 같았어´로 가을 감성 깨운다
- 황정민 ´인질´, 150만 관객 돌파..올해 개봉 스릴러 최고 스코어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