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만에 장(腸) 건강해지는 운동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장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
장이 건강해지는 10초 운동법을 알아본다.
다시 천천히 고개를 내려 10초간 휴식한다.
이 자세를 10초간 유지한 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장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 면역세포의 약 70%가 장에 분포하기 때문이다. 장이 건강해지는 10초 운동법을 알아본다.
누워서 발끝 보기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누워 발끝을 모은다. 이때 양팔을 몸통에 붙이고 손바닥이 바닥을 향하게 한다. 천천히 고개를 들어 발끝을 바라보며 10초간 유지한다. 다시 천천히 고개를 내려 10초간 휴식한다. 5회 이상 반복한다.
허리 올리기
누워서 발끝 보기와 같은 자세로 누운 뒤 허리에만 힘을 줘 위로 들어 올린다. 이때 발등을 펴면 자연스럽게 허리를 올릴 수 있다. 허리를 올린 상태로 10초간 버틴다. 5회 이상 반복한다.
허리 바닥에 붙이기
똑바로 누운 다음 배에 힘을 주고 바닥으로 밀어 허리가 바닥에 닿게 한다. 이때 발끝을 세우면 허리를 바닥에 붙이기 쉽다. 이 자세를 10초간 유지한다. 5회 이상 반복한다.
다리 들어 올리기
똑바로 누워 다리를 직각으로 들어 올린다. 이 상태로 5초간 버틴 후 다시 직각으로 내린다. 이때 다리가 바닥에 완전히 닿지 않게 한다. 다리와 바닥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배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 5회 이상 반복한다.
무릎 굽혀서 잡기
똑바로 누워 한쪽 무릎을 굽히고 양손으로 무릎 아래를 잡는다. 고개를 살짝 들면서 엉덩이가 들리도록 다리를 가슴 쪽으로 당긴다. 이 자세를 10초간 유지한 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한다. 5회 이상 반복한다.
몸통 비틀고 펴기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 다음 양팔을 자연스럽게 옆으로 편다. 상체를 숙이면서 왼쪽 손끝을 오른발에 붙인다. 원래 자세로 돌아와 양손을 허리에 올리고 허리를 뒤로 젖힌다. 다시 상체를 숙여 오른쪽 손끝을 왼쪽 발에 붙인다. 5~10회 반복한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빈 속에 커피… 위·장 건강 해치는 사소한 습관 5
- "유산균 섭취, 지방간 지방량·중성지방도 낮춘다"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유산균 식품 똑똑하게 섭취하는 방법 3
- 3개월간, 먹는 양보다 ‘이것’ 제한한 그룹… 체중 2kg 더 빠졌다
- ‘이것’ 바르고 잤다가, 새까매진 여성… “앞으론 실수 않을 것” 뭐였길래?
- 탄탄 몸매 임지연, 아침부터 '이 운동' 삼매경… 허벅지 강화에 최고?
- “‘이것’ 절대 안 먹는다”… 70세 디자이너 지춘희 동안 비결, 뭘까?
- "아침에 '이 음료' 마시기, 다이어트에 도움" 김영철… 뇌 건강에도 좋다는데?
- '민폐 될까봐…' 주저 말고 응급실 가야 하는 상황
- 감기 걸렸는데 소변 줄기가 약해졌다? ‘이 질환’ 의심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