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2021 뉴미디어 콘텐츠상 특별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한 뉴미디어 콘텐츠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수 이진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뉴미디어 콘텐츠상'에서 미디어사업자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 오리지널을 통해 뉴미디어 시대의 새로운 콘텐츠 해법을 제시하고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이번 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누적 조회수 11억뷰, 누적 시청자수 4100만명 달성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한 뉴미디어 콘텐츠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수 이진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뉴미디어 콘텐츠상’에서 미디어사업자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뉴미디어 콘텐츠상은 지난 2018년부터 다양한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서비스된 화제의 작품을 비롯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미디어 사업자,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국제방송영상콘텐츠마켓 2021(BroadCast WorldWide, BCWW 2021) 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 오리지널을 통해 뉴미디어 시대의 새로운 콘텐츠 해법을 제시하고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이번 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글로벌 엔터 산업 내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카카오엔터가 카카오TV 오리지널 론칭 1년여 만에 차별화된 콘텐츠 장르를 개척하며 산업 내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누적 조회수 11억뷰, 누적 시청자수 4100만명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어온 카카오엔터는 이번 수상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는 더욱 다채로운 소재와 깊이 있는 메시지를 담아내며 K-드라마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엔터는 드라마 ‘며느라기’, 예능 ‘체인지 데이즈’ 등 히트 콘텐츠들의 후속 시즌 제작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통해 콘텐츠를 매개로 더욱 풍성한 재미와 즐거움을 세상에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뉴미디어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콘텐츠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초점] 코미디에 ‘서바이벌’ 입힌 KBS, 시청자 납득시킬 수 있을까
- [D:초점] KBS가 되새기는 다큐멘터리의 의미
- [D:초점] "프리뷰, 반값으로 왔잖아"…김호창의 프로답지 못한 경솔한 변명
- [D:초점] “이 시기에 ‘방역 위반’ 모임이라니”…코로나 경각심 없는 연예계
- [D:초점] “숏컷은 무조건이다”…편협한 잣대, ‘안티 페미’의 비상식적 사상 검증
- 민주당 장외집회에…한동훈 "특정인 유죄 막으려 총동원령"
- "증거인멸·혐의부인 명태균에 구속영장 청구될 듯…추가 폭로 가능성은 부담" [법조계에 물어보
- 법무장관 "아내가 내 휴대전화 보면 죄 짓는 건가…바쁘면 간단한 답 시킬 수도"
- "유쾌·상쾌·통쾌"…'열혈사제2' 김남길→이하늬, 더 시원해진 '사이다 응징' [D:현장]
- ‘시즌 농사 망칠라’ 프로배구, 1R부터 외인 교체 조기 승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