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1차 우수 전시 참여사 선정

조광민 2021. 9. 6. 18: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지난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의 1차 '우수 전시 참여 개발사'를 선정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우수 전시 참여 개발사로 선정된 기업은 '인디카바 인터랙티브(대표 이웅희)', 'team TAPE(공동대표 이상현, 이은일)', '제정신스튜디오(대표 정재현)', '루틀리스 스튜디오(대표 박현재)' 4개 회사다.

인디크래프트는 사무국은 '우수 전시 참여 개발사'로 선정된 4개의 개발사에 바우처권과 멘토링 등을 지원해 글로벌에서도 통할 수 있는 국내 우수 인디게임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아래는 '우수 전시 참여 개발사'의 작품소개다.

모태솔로

▲희로애락과 감동이 담겨있는 게임, '모태솔로'

'인디카바 인터랙티브'는 2021년 7월 '모태솔로'를 정식 출시했다. '모태솔로'는 남자 주인공이 연애하기 위해 소개팅 자리에 갔다가 생기는 에피소드와 사건을 그린 게임이다. FMV(Full Motion Video) 장르로 개발되어 실제 배우들과 영화 같은 영상을 보며 게임을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개발사는 게이머의 몰입을 위해 메신저나 SNS 등을 실제 현실에서 있을 것 같은 내용들로 꾸미고, 게임 시나리오를 1년 넘게 작성하며 게임에 공을 들였다. 여러 가지 엔딩과 숨겨진 엔딩을 찾는 것도 게임의 재미다.

게임을 플레이하고자 하는 게이머에게 남기는 이웅희 대표의 한마디가 재미있다. “이 게임을 클리어해도 모태솔로를 탈출할 수 없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박스 잇 업 Inc

▲러시 모드로 새로운 퍼즐 액션에 도전하라 'Box It Up! Inc.'

'team TAPE'는 2017년 'Tape it Up'을 개발했던 멤버 중 2명이 뭉친 인디 스튜디오로, 서울과 싱가포르에서 협업하는 원격 스튜디오다. 'Tape it Up'의 후속작 'Box It Up! Inc.(박스 잇 업 Inc)'는 움직이는 벨트 위에서 상자를 알맞은 방향으로 보내는 정리 액션 퍼즐 게임으로, 여러 종류의 상자와 점점 빨라지는 벨트 속도가 맞물려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지만 높은 점수를 위해 몰입할 수 있는 시스템과 게임 속 배경을 활기 있고 살아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에 공을 들였다. 제작진은 차후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밸런스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라.

메트로 블로썸

▲아포칼립스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로 무장한 텍스트 로그라이크, '메트로 블로썸'

'제정신스튜디오'는 6인으로 이뤄진 인디 개발팀으로, 독특한 콘셉트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정신스튜디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메트로 블로썸'은 서울 배경의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텍스트 로그라이크 RPG 장르로 풀어냈다.

게임에서 서울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꽃가루에 뒤덮이고, 이를 마신 사람들은 꽃을 닮은 좀비 '시체꽃'이 된다. 주인공이 하나뿐인 가족을 찾기 위해 지하철을 따라 긴 여정을 떠나는 것이 게임의 메인 스토리다. 게임은 텍스트 로그라이크 게임인만큼 11개의 엔딩이 준비됐다. 하나의 엔딩을 보고나면 새로운 루트가 열리는 형태다.

개발사는 여러 게이머의 피드백을 하나하나 확인하여 새로운 게임에 적용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올해 말에는 북미 및 유럽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망 여각

▲동양의 저승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메트로배니아 장르 '사망여각'

'루틀리스 스튜디오(Rootless Studio)'는 정해진 틀과 트렌드 등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고 우리가 원하는 게임을 만들자'라는 생각으로 설립된 인디게임 개발사다.

2021 인디크래프트에서 전시된 '사망여각'은 동양의 저승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게임이다. 개발사가 사후 세계와 관련된 이야기 소재를 조사하다가 한국 설화 바리데기 공주를 발견, 매력적인 이야기 진행을 게임으로 옮기고자 모티브로 제작됐다. 게임은 아버지를 찾기 위해 저승으로 내려간 주인공이 미스터리한 일들을 겪으며 나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루틀리스 스튜디오'는 모든 우두머리 망령과 전투할 수 있는 보스 러시 콘텐츠와 게임 내 일러스트를 구경할 수 있는 아트 갤러리를 추가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콘셉트 이미지, 스크린샷, 일러스트 등을 비롯해 게임 속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설정과 제작 이야기가 소개된 디지털 아트북 발매를 준비하고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