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혁신]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상반응 적극 대응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원주시는 최근 전국적인 코로나19 4차 대유행 속에 정부 일정에 따라 차질 없는 백신 접종을 진행하며 백신 접종 이상반응에 적극 대응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동안 원주시에서는 예방접종을 받은 14만9088명(8월11일 기준)에 대한 이상반응 모니터링을 통해 질병관리청에 62건의 피해보상을 신청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이창수)는 최근 원주시에 후원금 5억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상반응 적극 대응
강원 원주시는 최근 전국적인 코로나19 4차 대유행 속에 정부 일정에 따라 차질 없는 백신 접종을 진행하며 백신 접종 이상반응에 적극 대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치악체육관에 마련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간호사 3명, 응급구조사 1명, 구급차 1대를 상시 배치하고 있다.
그동안 원주시에서는 예방접종을 받은 14만9088명(8월11일 기준)에 대한 이상반응 모니터링을 통해 질병관리청에 62건의 피해보상을 신청했다. 현재 7건은 진료비 지원이 확정됐고 55건은 심의 중이다.
진료비 청구는 5년 이내에 신청할 수 있으며, 처분 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 1회에 한해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진료비 지원 결정까지는 최대 120일 정도가 소요된다.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 손그림·손글씨 공모전
원주시 사회복지협의회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본부는 코로나19 극복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코로나19 위로 + 희망 메시지’를 주제로 2021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 손그림·손글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손그림(자유형식)과 손글씨(캘리그라피 산문, 시, 표어 등)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9월17일까지 참가신청서와 함께 우편 또는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원주지역 유아,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인 1작품을 원칙으로 중복 참여는 불가하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기념 책자가 수여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 후원금 5억1천만 원 전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이창수)는 최근 원주시에 후원금 5억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후원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위탁세대 아동, 저소득 가정 아동, 조손가정 아동, 한부모가정 아동 등 310여 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KB금융, 양종희 회장 지휘 ‘사회공헌 전략 체계’ 구축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참담” “안 믿겨” 무죄 확신한 민주당 ‘탄식’…李 징역형에 ‘단일대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