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잉넛, "대중과 평론의 비난..우리의 길을 갔다" (힐링스테이지 그대에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제(11일 수) 밤 10시 30분에 방송된 TBS <힐링스테이지 그대에게> 시즌2에서는 26년 차 장수밴드 '크라잉넛'이 출연, 그동안 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풀어놓았다. 힐링스테이지>
크라잉넛은 지난 음악 인생을 돌아보며, 뚝심 있게 한 길을 걸어온 것이 조선펑크록이라는 유일무이한 장르를 개척, 26년차 장수밴드로 우뚝 설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고 밝혔다.
TBS '힐링스테이지 그대에게' 시즌2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어제(11일 수) 밤 10시 30분에 방송된 TBS <힐링스테이지 그대에게> 시즌2에서는 26년 차 장수밴드 '크라잉넛'이 출연, 그동안 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풀어놓았다.
올해로 데뷔 26년을 맞은 '크라잉넛'은 "타성에 젖어 습관적으로 무대를 꾸밀 만도 하지만, 무대에 설 때마다 진지한 고민과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무대에서 맨 정신이고 싶지 않다, 무대에서는 즐기는 모습, 즐겁게 노는 모습을 팬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말달리자, 밤이 깊었네, 명동콜링 등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키며 대중의 사랑을 받은 크라잉넛이 걸어온 음악 인생을 되짚어봤다.
지금의 인기와 명성과는 다르게 시작은 매우 험난했다는 크라잉넛 멤버들은 “저희가 하는 음악이 펑크가 맞냐, 연주 실력이 그게 뭐냐 부터 시작해서 온갖 비난을 다 받았다”라며 “대중과 평론가 양측에서 매일 논란이 됐었다”라고 말했다.
잇단 비난과 논란에 대해 크라잉넛은 "우리의 음악을 순수한 펑크로 인정해주지 않는다면 우리는 한국만의 감성을 담은 '조선펑크'가 되겠다고 결심했다"라며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뭐라고 부르든 우리는 꾸준히 그리고 묵묵히 우리의 길을 갔다"고 말했다. 크라잉넛은 지난 음악 인생을 돌아보며, 뚝심 있게 한 길을 걸어온 것이 조선펑크록이라는 유일무이한 장르를 개척, 26년차 장수밴드로 우뚝 설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고 밝혔다.
TBS '힐링스테이지 그대에게' 시즌2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 = TBS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계상, 결혼발표…상대 누군가 보니 '헉'
- '이승기와 결별설' 이다인 "널 위한 인생 살 수 없다"
- 김소연, 이혼 고백 하더니 "남친과 동거중" 솔직 공개
- '강타♥' 정유미, 대놓고 럽스타그램? 꽃다발 받고 뽀뽀
- '불륜설' 광수, 상대는 14살 연상의 배우
- 문근영, 임성재와 핑크빛 기류?... "서로 연애편지 썼다" 고백 (넷플릭스 코리아)
- [단독] '성매매 절도 혐의' 23기 정숙, 결국 통편집…잔여 방송분 어쩌나 (종합)
- '양재웅♥' 하니, 결혼 연기 여파?…얼굴 핼쑥→힘없는 목소리 근황 [엑's 이슈]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애들 위한 약속 지켜달라 했건만" 의미심장
- 하하, 조세호 결혼식 폭로?..."좌석=재산 순, 유재석만 자리 좋아" (놀뭐)[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