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를 확인하세요' 방민아, "전남친과 이별 여행? 이해 가능"

서지수 2021. 8. 12. 17: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MBC 제공

12일 오후 MBC 스페셜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행사에는 김지훈 PD, 이한준 PD, 배우 방민아, 권하운, 안우연이 참석했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헤어진 연인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감성 트립 멜로드라마다. 누구나 해 봤을 법한 보통의 연애와 이별을 솔직하고 담담하게 담아냈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를 통해 2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한 방민아는 ‘사람은 배신하지만, 식물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엄마의 말을 믿고 식물원 코디네이터가 된 발랄하고 엉뚱한 매력의 하송이 역을 맡았다.

5년의 연애 끝에 애인과 헤어진 하송이는 애인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 제주도행을 결심한다. 방민아는 “실제 성격이 하송이와 그다지 비슷하지 않다. 하지만 역할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크진 않았다. 사랑이라는 감정은 누구나 겪어본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이해가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랜만에 드라마로 인사를 드리게 됐다. 이렇게 저의 나이와 비슷한, 사랑 이야기를 하게 돼 기쁘다. 제가 어렵지 않게 늘 고민할 수 있는 주제가 제 앞에 나타났을 때 반가웠고 욕심이 났던 거 같다. 감독님들을 뵙고 나서 더 욕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방민아의 열정에 이한준 PD는 극찬으로 화답했다. 이 PD는 “방민아씨는 ‘연기천재’라고 불렸다. 캐릭터, 애드리브 (등을) 준비해 온 것도 철저했다. 큰 도움을 얻었다”고 밝혔다.

방민아와 남배우들의 ‘케미’도 기대를 모은다. 하송이의 전 애인인 ‘박도겸’ 역을 맡은 권하운은 상대역인 방민아에 대해 “표정이 너무 많아 놀랐다. 보고 있으면 저도 모르게 입꼬리가 올라갔다”며 “앞으로 로맨틱 코미디의 ‘치트키’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하송이를 짝사랑하는 여행 가이드 서지강 역을 맡은 안우연은 “짝사랑하는 역할이 처음이었는데, 뒤에서 항상 바라만 보는 게 외로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14일 오후 9시 50분 MBC에서 첫 방송되는 토요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4부작으로 이뤄졌다. MBC는 드라마 극본 공모전 당선작들을 대상으로 기존 16부작으로 정형화돼 있던 틀에서 벗어나 드라마 편성의 다각화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서지수 인턴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