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 바이브 20주년 프로젝트 참여..'사진을 보다가' 재해석
황지영 2021. 8. 11. 08:33
다비치가 보컬 듀오 바이브(VIBE)의 명곡 '사진을 보다가'를 재해석한다.
11일 바이브 소속사 메이저나인 측은 "바이브(류재현, 윤민수)의 데뷔 20주년 프로젝트 'REVIBE (리바이브)'의 두 번째 음원으로 오는 18일 다비치(이해리, 강민경)가 다시 부른 '사진을 보다가'가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REVIBE'는 그동안 많이 불리고 사랑 받은 바이브의 노래를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로 재해석하는 프로젝트다. 지난달 28일에는 마마무 솔라, 문별이 참여한 첫 번째 음원 'Promise U (프로미스 유)'가 공개됐다. 두 번째 'REVIBE' 프로젝트는 지난 2003년 발매된 바이브의 2집 'Do U Remember? (두 유 리멤버?)' 타이틀곡 '사진을 보다가'로 선곡됐다. 이별 후의 그리움을 일상적인 상황에 빗대어 표현한 애절한 감정선이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으며 메가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다.
19년 만에 리메이크되는 '사진을 보다가'의 가창자는 다비치다. 국내 가요계를 대표하는 여성 듀오 다비치는 원곡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바이브와는 또 다른 느낌을 더해 '사진을 보다가'를 재탄생시켰다. 세대를 초월한 스테디 셀러 '사진을 보다가'와 믿고 듣는 다비치의 만남이 2021년 리스너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서장훈, ”너만 이혼했나? 욕 나올 뻔했다” ´무보살´ 의뢰인에 극대노
- 기은세, 시원한 뒤태 노출 ´시원+섹시´
- 박지윤 오늘(10일) 부친상…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 상주
- [현장포토] 쯔양, 귀여운 화이팅
- [할리우드IS] 엘튼 존, ´PTD´ 따라 부르며 ”고맙다 BTS”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