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메시 영입 공식 발표.."2+1년, 등번호 30번"

차승윤 2021. 8. 11. 07: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리 생제르맹이 리오넬 메시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사진=PSG 공식 홈페이지 캡쳐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오넬 메시(34)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PSG는 11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SG는 메시와3년 차 옵션을 포함한 2년 계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고 발표했다. 등 번호는 30번이며 스포츠 전문 매체 ‘디 애슬레틱’ 등 외신은 계약금 2500만유로(약 337억원), 연봉 2500만유로 이상의 규모라고 전했다.

구단 측은 “발롱도르를 6회 수상한 메시는 축구의 전설”이라며 “메시의 영입으로 구단의 목표를 높이고 팬들에게 뛰어난 재능의 선수단을 제공할 뿐 아니라 앞으로 몇 년간 놀라운 순간들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소개했다.

메시도 구단 인터뷰를 통해 입단 소감을 전했다. 그는 “PSG에서 새 커리어를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 클럽의 모든 것이 내 야망과 부합한다”라며 “선수단과 코치진이 얼마나 재능 있는 이들인지 알고 있다. 구단과 팬들을 위해 특별한 것을 해낼 수 있도록 돕겠다.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출전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바르셀로나에서 20년 동안 뛰었던 메시는 지난 5일 자유 계약 신분으로 이적 시장에 나왔다. 연봉 50% 삭감을 감수하고 재계약을 시도했지만 구단이 라리가의 재정 규정에 묶이면서 잔류에 실패했다.

차승윤 인턴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